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5월 의회소식

date : 2021.05.31

내용
▣ 제303회 임시회 폐회 ▣

지난 4일, 동두천시의회는 제5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 303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4월 20일부터 5월 4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303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 발의안건 12건, 의원 발의안건 2건 등 총 14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하고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및 현장방문 결과보고서를 채택했습니다.
4일 제5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계숙 의원은「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운영에 대한 2차 발언」관련 사항을, 정문영 의원은「동두천시 미래를 위한 교육 혁신 촉구」사항을 집행기관에 요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303회 임시회 내 총 14건의 안건 상정 이어 상정된 안건으로는 집행부 발의 안건으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동두천시 상징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12건의 안건과 의원발의 안건으로 박인범 의원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출산장려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계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입법 및 법률고문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2건의 안건, 총 14건의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효행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0일 제49회 어버이날을 기념해 효행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10일 제49회 어버이날을 맞아 시청 대회의실에서 효행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기념식 행사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해 모두 취소하고 효행 유공자 수여식으로 대체했습니다.
효행자 및 노인복지 증진 유공자 포함 총 19명 표창수여 이날 행사에는 자녀를 건전하게 양육하고 모범적인 가정을 이루어 사회의 귀감이 된 장한어버이 분야의 도지사 및 시장, 시의장 표창 수상자 10명과 부모를 극진히 봉양하고 웃어른을 공경해 경로효친사상 계승 발전에 기여해 사회적으로 귀감이 된 효행자 8명 및 노인복지 증진 유공자 1명을 포함한 총 1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 5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 개최 ▣

동두천시의회는 18일 의원회의실에서 5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했는데요.
이번 정담회에서는 총 15건의 안건에 대해 제안설명을 듣고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18일 의원회의실에서‘5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공직자 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11건의 안건과 의원발의 안건으로 ▶정문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등 4건의 안건을 포함한 총 15건의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고, 집행부와 의회 간 심도있는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 논의된 안건은 제304회 제1차 정례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