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1월 의회포커스

date : 2020.01.31

내용
2020년 설렘과 기대를 가득 안고, 동두천시의회가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1월 동두천시의회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의회포커스에서 만나보겠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2020년의 첫 의원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제4기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2020년도 연차별 시행계획과 동두천시 여성장애인 출산지원금 및 양육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4건의 안건이 집행부에서 제출됐는데요. 1월 중 의원간담회를 통해 함께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제289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가 개회했습니다. 경자년 새해 열리는 첫 회기를 맞아 제1차 본회의에서는 최용덕 시장님의 시정운영의 방향을 듣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회의동안 3개의 안건을 심의․의결 했는데 모두 원안 가결됐습니다.

또 3차 본회의에서는 ‘미군 공여지 조기반환과 동두천에 대한 특별지원’을 강력하게 촉구하는 대정부 결의문을 전격 발표했는데요. 동두천시의회는 국가를 위한 특별한 희생에 마땅히 주어져야 할 특별한 보상이 동두천의 정당하고 당연한 권리라는 것을 선언했습니다.

민족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동두천시의회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 관계자들을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습니다. 의원들은 직접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이담지역아동센터, 성경원등 6곳을 방문해 쌀, 라면,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했습니다.

10만 시민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동두천을 만들기 위해
누구보다 발 빠르게 움직이는 동두천시의회 이야기
1월 의회포커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