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10월 의정소식

date : 2023.10.31

내용
동두천시의회는 1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2023년 동두천시 진로체험박람회에 참여했습니다.

■ 동두천시의회, ‘2023년 동두천시 진로체험박람회’ 참여

진로체험박람회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 지원 마련을 목표로 마련됐습니다.
행사장은 진로 멘토링, 진로체험, 진로특강, 진로·진학 상담 4개 영역으로 나눠 50여 개의 부스 형식으로 운영됐습니다.
진로 멘토링 분야에서는 직업인과의 대면 상담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진로를 탐색했고, 진로체험 분야에서는 도예, 음악치료, 배우, 조향사, 스포츠지도사, 바리스타, 목공사 등의 분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됐습니다.

진로특강은 1부 아시아나항공 비행기 조종사, 2부 나무의사의 강연으로 진행됐으며, 진로·진학 상담은 진로 담당 교사의 전문 상담으로 이뤄졌습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동두천시는 “진로체험지원센터 개소 후 처음 개최되는 진로체험박람회인 만큼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분야에서 활동을 경험하고,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담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2. 동두천시의회, 2023 제16회 자원봉사축제 성황리에 개최

신시가지 시민평화근린공원 일원에서 14일에 개최한 ‘2023 제16회 동두천시 자원봉사축제’에 많은 자원봉사자와 시민이 참여해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행사를 즐겼습니다.
‘자원봉사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동두천시 자원봉사단체와 동아리,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한지공예 및 궁중 복장 체험, 미군 장비 체험 부스, 고향사랑기부제 및 장애 인식 개선 홍보부스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됐습니다.
특히 시민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펼쳐진 공연과 장기자랑에서는 봉사 단체의 난타, 댄스, 노래 및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어진 축하 공연에는 가수 박군과 김수찬이 열정적인 공연을 펼쳐 축제에 참여한 자원봉사자와 시민들에게 큰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 꽃이 피었습니다!’ 라는 주제에 맞게 봉사의 씨앗이 꽃을 피우고 꽃향기가 날리는 동두천이 되어 함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축제었고, 동두천시의회는 오늘을 계기로 우리 시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3. 제17회 동두천 왕방산 MTB대회에 1천여 명 참가

앵커) 제17회 동두천 왕방산 MTB대회가 지난 15일 동두천시 왕방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동두천시체육회와 동두천시 자전거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박형덕 시장, 김승호 시의회의장 등 내빈과 전국 MTB 동호인, 가족 등 1천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대회는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해룡산, 왕방산, 어등산을 거쳐 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약 35㎞의 코스로, 연령·성별·등급에 따라 총 14개 부로 나눠 진행했습니다.
대회와 함께 5~7세 어린이 150명이 참가한 ‘어린이 밸런스 자전거 축제’가 함께 진행돼 가족과 함께하는 동두천 왕방산 MTB 대회로 거듭났습니다.
특히 원활한 대회 운영은 물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청 17개 부서를 지정해 안전관리요원을 구역별로 배치했으며, 동두천경찰서에서는 교통통제 구간마다 통제 요원을 촘촘히 배치했습니다.

4. ‘제35회 소요단풍문화제’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펼쳐져

동두천시의회는 22일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제35회 소요단풍문화제 및 제14회 어유소장군 행차 재현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동두천문화원 주관으로 열린 행사는 관내 예술단체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소요산 초입부터 야외음악당까지 ‘어유소 장군’ 승전 행렬이 열렸고, 승전보고와 사패지 하사가 이어졌습니다.
어유소장군~ 그대로
재현행사에는 배우 임동진이 어유소 장군역, 윤기원이 여진족 적장으로 열연하고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성종 역할로 특별출연한 ‘어유소 장군’ 뮤지컬 갈라쇼가 많은 관객들의 호응 속에 이어졌습니다.
이어 배우 윤기원의 진행으로 사자춤, 아리랑원코리아 축하공연이 진행됐고, 초대 가수 도시아이들과 원플러스원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그 밖에도 각종 체험 및 전시, 먹거리마당, 특산물 소개 부스가 운영돼 단풍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이상으로 10월 동두천시의회 의정소식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