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11월 의정소식

date : 2023.11.30

내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 동두천시의회 의정소식 시작하겠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10월 31일부터 11월 10일까지 11일간 진행된 제32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31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황주룡, 김재수, 권영기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영주차장 조성 검토 및 인허가 관련 통합심의 활성화, 안전한 출산 환경 조성, 문화관광재단 설립을 집행부에 각각 제안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주로 ‘2024년도 동두천시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와 의견청취 시간으로 이루어졌으며, 시의원들은 집행부의 사업추진 상 문제점은 없는지 집중 점검하고 개선책을 주문했습니다.

의원 안건으로는 ▲김승호 의원이 제출한 「동두천시 도로 등 공사 사전예고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과 「동두천시 천원택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황주룡 의원의 「동두천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재수 의원이 제출한 「동두천시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박인범 의원의 「동두천시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동두천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은경 의원의 「동두천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본회의에 상정됐습니다.
이어 집행부에서 제출한 「특별회계 존속기한 연장을 위한 동두천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등 총 18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의결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3일 동양대학교 대강당에서 동두천·연천·철원·포천 4개 시·군의회 합동 워크숍을 개최해, 공동 현안 사업과 향후 발전과제를 발굴하고 의회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했습니다.

4개 시·군의회 합동 워크숍은 지난해 하반기 연천군에서 최초로 시작된 후 동두천시에서 세 번째로 열렸으며, 반기별로 순환하여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 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 “4개 시·군의 의회는 대한민국 최전방에서 국가 안보를 지키고 있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며 “우리 모두 힘을 합쳐 경기 북부권 주민들의 민의를 대변하고 주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4개 시·군의회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향후 경기·강원 북부권 발전을 함께 이끌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수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21일 의원회의실에서 ‘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4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24건까지 총 28개 안건에 대해 의회가 제안 설명을 듣고 집행부와 의견을 나눴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의원 대표 발의 안건으로 ▲「동두천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의회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과「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논의됐습니다.
집행부에서는 ▲「만 나이 정착을 위한 동두천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등 안건을 제출해 의회와 집행부 간 깊이 있게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 논의된 안건 중 본회의 의결 사항에 대해서는 제325회 동두천시의회 정례회에서 다시 다뤄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