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2015년 9월 의회뉴스(첫번째)

date : 2015.10.01

내용
안녕하십니까. 동두천시의회 뉴스 신혜원입니다.


1. 동두천시의회는 29일 동두천문화원에서 개최한 '2015년 동두천 백중상머슴놀이 한마당'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백중놀이'란 음력 7월 15일 백중날 행해지던 농민들의 놀이로 농촌에서는 백중을 명절로 여겨 가정이나 마을에서는 제례를 모시기도 했습니다. 의원들은 제례를 지내고 백중 상 머슴놀이 행사를 축하했습니다. 


2. 지난 1일, 제7대 동두천시의회는 김승호 부의장을 비롯한 전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9월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1일, 제7대 동두천시의회는 김승호 부의장을 비롯한 전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9월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본 간담회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14개 안건과 의원발의 4건 등 총 18건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날 논의된 안건들은 다음 달 개회 예정인 제252회 임시회에서 정식 안건으로 다뤄질 예정입니다. 


3. 지난 3일,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부의장은 아름다운문화센터에서 열린 '제19회 동두천야학 졸업식 및 개학식'에 참석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부의장은 행사에 참석해 졸업식 및 입학식을 축하했습니다. 동두천 야학은 학력, 연령에 구분 없이 주?야간에 걸쳐 단계별 성인 교육을 실시하며, 많은 성인 학습자들의 자존감과 생활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동두천시의회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