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7월 의회뉴스

date : 2022.07.29

내용
1. 제9대 동두천시의회 개원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7월 동두천시의회 의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7월 1일 제9대 동두천시의회 의장단 구성을 마치고 개원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제9대 의회 개원 후 첫 회의인 제312회 임시회를 열고,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에 김승호 의원과 황주룡 의원을 각각 선출했습니다. 또 임시회에 앞서 시의원 7명은 현충탑 참배로 임기를 공식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제9대 전반기 동두천시의회를 이끌게 된 김승호 의장은 견제와 감시라는 기본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제9대 동두천시의회는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 의정!’을 구호로 내걸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2. 제9대 동두천시의회 개원식 개최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7월 4일 제9대 동두천시의회 개원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시민회관에서 개최된 개원식에는 동두천시장을 비롯한 역대 시의원들과 도의원들이 참석했습니다. 또 교육장을 비롯한 관내 유관 기관장들과 각계 사회단체장 등 400여 명이 함께했습니다. 개원식에서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제9대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결연한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김승호 의장과 황주룡 부의장을 비롯해 김재수 의원, 권영기 의원, 박인범 의원, 임현숙 의원, 이은경 의원 총 7명으로 구성된 제9대 동두천시의회는 제312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습니다.

3. 2022년 7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7월 5일 ‘7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의원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3개 안건과 의원 발의안 1건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문화체육과 소관 「동두천시 체육진흥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안전총괄과 소관 「동두천시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안」, 박인범 의원이 발의한 「동두천시 장애인복지단체 지원 조례안」 등 총 4개 안건을 다뤘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 논의된 안건은 제313회 임시회에서 정식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4. 제9대 동두천시의회 첫 번째 의정 교육 실시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7월 6일부터 8일까지 의원 및 의회 사무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3일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4대 폭력과 아동학대 예방, 부패 방지 및 이해충돌 방지법, 말하기 능력, 의정활동 전략 수립과 예산 및 조례안 심사기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제9대 의회에서는 의원들의 전문지식 습득과 소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추진해 의회 수준을 계속해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5. 제9대 동두천시의회, 장애인종합복지관 배식 봉사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7월 11일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제9대 김승호 시의장을 비롯해 7명의 시의원은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시민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김승호 의장은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라는 제9대 의회의 의정 구호 그대로, 회의장 밖으로 나와 시민들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6. 동두천시의회, 행정복지센터·보건소 등 관내 유관 기관 방문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행정복지센터와 경찰서 등 유관 기관을 방문하고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9대 동두천시의회 시의원 7명은 5일에 걸쳐 관내 8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보건소, 경찰서와 교육지원청, 우체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각 기관을 방문했습니다. 시의원들은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각 기관의 현안과 시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을 교환했습니다. 기관 방문을 마친 동두천시의회는 7월 19일부터 제313회 임시회를 열어 조례안 등 안건을 심의하고, 시청 각 부서로부터 주요 업무 보고를 받을 예정입니다.

7. 동두천시의회, 노인복지관에서 중식 배식 봉사활동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7월 13일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중식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김승호 의장을 비롯한 7명의 의원들은 이날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배식하는 등 분주한 시간을 보내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앞으로도 회의장 밖으로 나와 시민들과 함께하고 소통의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히며, 노인복지관의 환대와 협조에 깊은 감사를 표했습니다.

8. 제313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폐회…9일간 일정 마무리 동두천시의회가 지난 7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제313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박인범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장애인복지단체 지원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동두천시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안', '동두천시 공유수면 점용료·사용료 징수 조례안' 등 총 4건의 조례안을 모두 원안대로 가결했습니다. 특히 '동두천시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해제 촉구 결의문'은 제1차 본회의를 통해 만장일치로 채택되기도 했습니다. 김승호 의장은 무더위와 고물가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개인 방역수칙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7월 의정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