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11월 의회소식

date : 2021.11.30

내용
시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 동두천시의회 의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 제307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 및 폐회 ▣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1월 2일부터 12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가 진행됐습니다.
지난 11월 12일 동두천시의회는 제307회 임시회 제9차 본회의를 열어2022년도 출연금 동의안 등 총 11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11일 동안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안건 중 「동두천시 입영지원금 지급 조례안」은 보건복지부와 협의를 하고자 추후 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동두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안」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대여사업자 준수사항을 일부 수정해 가결됐으며, 그 밖에「동두천시 의정동우회 설치 및 육성 조례안」등 10건의 안건도 의결됐습니다.

그 외에도 2022년도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를 받으며, 집행부의 계획을 확인하고 추진에 따른 제반 문제점을 사전에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문영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부터 시작한 수어통역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만들기에 더욱 더 힘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15주년 기념행사 ▣

지난 11월 22일 동두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개관 15주년을 맞이해  ‘햇살가득 좋은날’ 기념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22일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햇살가득 좋은날' 기념행사는 윤대중 관장의 인사말과 함께 동두천시장, 동두천시의회 시의장 등 축사로 시작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함께 울고 웃은 이용인들과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로 기념식과 다양한 기념행사로 진행됐습니다.
기념행사는 감사의 시간, 소통의 시간 등 이용인과 함께 소통하고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로 꾸려졌습니다.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윤대중 관장은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하고 함께 소통하며 오늘보다 더 편안한 내일이 될 수 있도록,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행복한 인간존중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습니다.

▣ 동두천시의회 11월 중 의원정담회 ▣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1월 23일 의원회의실에서 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했는데요.
이번 정담회에서는 총 25건의 안건에 대해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23일 의원회의실에서 ‘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22건의 안건과 의원 발의 안건으로 ▶김승호 의원이 제안한 「동두천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3건의 안건을 포함한/ 총 25건의 안건에 대한 집행부와 의회 간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 논의된 안건은 제308회 정례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질 예정입니다.

겨울이 성큼 찾아왔는데요. 손발이 꽁꽁! 추운 겨울이지만  12월에도 우리지역에 따뜻한 일이 가득하길 바라며 이상으로 11월 의정뉴스 여기서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