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2011년 임상오 의장 송년사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11.12.27 조회수 1762
송 년 사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모두의 가슴속에 기대와 설레임으로 시작되었던 신묘년 한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역사의 뒤안길로 서서히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먼저 금년 한해동안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의 역사적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지역발전과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오세창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지난 한해를 돌아보면 크고 작은 사건으로 인하여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었다고 생각됩니다.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구제역으로 인하여 우리 축산 농가 대부분이 피해를 입었으며 또한 7월에는 집중폭우로 인해6명의 귀중한 생명을 잃었으며 도로와 교량유실, 산사태 농경지 침수 등 피해 금액이 200억원이 넘어갈 정도로 발생되었습니다.

이런 시민들의 어려움에 우리 의회에서도 구제역근무에 동참하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수해피해 지역을 찾아 수재민의 어려움을 함께하며 위안을 해주었으며 「동두천시 수해 항구적 복구를 위한 촉구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민생에 참여하는 의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11월2일에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한 교육정책 포럼을 개최하여 우리 동두천시의 교육현장을 진단하고 교육에 대한 민의를 수렴하였으며 발전방향이 제시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우리시 의회는 그동안 각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의회 운영과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민생위주의 현장 의정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또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올바르고 성숙한 의회 상을 정립하는 한편 현장방문을 통해 주요정책 현안에 대해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 반영하고 시책추진 실태를 점검하여 문제점에 대해 개선을 촉구하는 한편 시민불편 해소와 복리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러나 의정활동을 해오는 동안 시민여러분께서 느끼시기에 미흡한 부분도 많았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제6대 의회 의원 모두는 지나온 1년 반을 겸허하게 뒤돌아보고 보다 나은 내일을 향한 도약의 밑거름으로 삼아 지역발전을 위한 새로운 이정표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다시한번 올 한 해 동안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희망찬 임진(壬辰)년 새해에는 시민 모두의 가정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항상 충만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12월 27일

동두천시의회 의장 임 상 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동두천시의회 기간제모집 채용 공고
이전글 제217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