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5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2년 3월 15일 (금) 오전 10시

제115회동두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호연)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이호연  지금부터 제115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맞춰 시작해 주시고 묵념 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 묵          념 )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택기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방제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모든 만물이 활력을 되찾고 생동하는 희망찬 새봄이 맞이한 가운데 제115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를 개최하게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신 동료의원 여러분을 뵙게되어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 늘 시민복지 향상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우리 모두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창의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어 의정활동을 전개해야 하겠으며 우리 의회는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조례 및 예산 등 중요 정책을 심의 의결하는 한편 집행기관의 시책추진 사항을 점검하는 등 파수꾼의 역활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집행부에서 시민이 원하는 사항을 시정에 착실히 반영해 나가고 있는지 또한 우리 의회에서 의결된 사항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등 시정 추진사항에 대하여 면밀한 검토와 아울러 합리적인 대안제시가 있어야 할 것이며 중요 시책에 대하여는 더욱 힘차게 추진되어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1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전개되는 제115회 임시회에서는 시정에 관한 질문과 함께 동두천시도시계획조례등 중요한 안건을 다룰 예정입니다. 아울러 시정질문에 임하는 의원님들께서는 일상적인 질문에서 벗어나 8만 동두천시민을 대변하는 내실있는 질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료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라며 것이며 상정된 안건심사에도 심혈을 기울여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무쪽록 이번 임시회가 그 어느때 보다도 활발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이루어져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끝으로 지방자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우리 의회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이 있으시기를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호연  이상으로 제115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