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2016년 8월 의회뉴스(두번째)

date : 2016.09.02

내용
(오프닝)
안녕하십니까. 동두천시의회 뉴스 신혜원입니다.


1. 지난 23일, 동두천 시민회관에서 전국 최대 규모의 전시대비 주민이동훈련이 실시됐는데요. 동두천시의회 의원들도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을지연습 기간을 맞아 지난 23일, 동두천 시민회관에서 을지연습 주민이동 실제 훈련이 진행됐습니다. 행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김성원 동두천연천 국회의원, 경기도, 동두천시, 인근 관공서 관계자와 지역주민 500명이 참석했습니다. 접경지역에 북한의 포격 징후가 포착된 것으로 상황을 가정하고, 참가자들은 동두천 시민회관에서 약 50km 가량 떨어진 남양주체육문화센터로 대피하는 훈련을 가졌습니다. 동두천시 의원들도 행사에 참석해, 국가적 비상사태시 국민의 권익보호를 위한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2. 지난 23일, 동두천시의회는 의원 회의실에서 8월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12건의 안건 및 의원 발의 조례?규칙안 3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환경사업소 소관의 동두천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하수도요금 현실화 기본계획 등 12건에 대한 집행부의 설명 이후 의회와 집행부 사이 의견 교환이 진행됐습니다. 아울러 동두천시의회 포상에 관한 규칙 폐지 규칙안, 동두천시 자연보호운동 조직 지원 조례안, 동두천시 생활임금 조례안 등 의원발의 안건 3건에 대해서도 제안자의 설명과 의원들 간 의견이 교환됐습니다. 이날 논의된 안건들은 다음 달 6일 개회 예정인 제258회 임시회에서 정식 안건으로 다뤄질 예정입니다.


(클로징)
이상으로 동두천시의회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