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동두천시의회, 의정 국내연수 실시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19.06.29 조회수 1615

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23일에 걸쳐 의정연수 전문기관인 미래지방자치연수원에 위탁하여 전남 목포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성공적인 의정 활동에 필요한 지식 습득 및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시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 12명이 참여하였다.

 

시의회는 날 목포 문화의 거리를 견학한 데 이어, 둘째 날에는 목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도시재생 선도지역인 목원동을 방문하여 실제 도시재생 추진 우수사례를 직접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을 둘러보며 의원들은 동두천 원도심에도 추진 예정인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추진사업의 기본 방향에 대해 구상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정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도 둘째 날부터 이틀 간 이어졌다. 의원들은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장 및 박용진 지방자치의정연구소장으로부터 조례제정 및 절차 ·결산 사례 효율적인 의정활동 방향 등에 대한 실무교육을 받았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의정연수가 의원들의 향후 의정 활동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8대 동두천시의회가 개원한 지 벌써 1주년을 맞이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배우고 연구하여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동두천시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개원 1주년 제8대 동두천시의회 의정 성과
이전글 제283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