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시민과 함께 열린의정을 실현하는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동두천시의회 정문영 의원 5분 자유발언, “육가공 식품(햄·소시지)을 동두천시의 대표 브랜드로 개발 촉구”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19.06.03 조회수 69

동두천시의회 정문영 의원은 지난 3일 제283회 동두천시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육가공 식품인 햄과 소시지를 활용하여 동두천시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육성하자고 제안했다.

동두천시는 근현대사의 아픔을 간직하고 태어난 도시로서 대표할 만한 산업도 브랜드도 없는 특징 없는 도시고 지적한 정문영 의원동두천시를 살리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주한 미군과 함께 들어와 아직까지 우리의 식문화를 지배하고 있는 햄과 소시지를 우리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개발하여야 한다.”며 육가공 식품을 육성할 것을 강조했다.

정문영 의원은 구체적인 육성 방안으로 현 축산물 브랜드육 타운 공실 매장을 활용하여 1층에는 수제햄 소시지 공방을, 2층에는 각종 체험교실 및 요리 강좌를 개설할 것을 제시했다. 또한 육가공 식품에 대한 전문 기술을 발전·축적시켜 전문가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생산된 제품을 온라인 등을 통해 전국적으로 판매한다면 동두천시의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견했다.

그러나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몇 가지 선행조건이 있음을 강조했다. 먼저, 리더의 결심이 가장 중요하다.”며 사업 추진을 위한 동두천시장의 적극적인 의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열의와 창의성 및 전문성을 갖춘 인적 자원이 다양하게 참여하여 연구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동두천시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홍보매체와 각종 이벤트 및 행사로 외부에 널리 알려져야 한다.”고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정문영 의원은 , 소시지사업은 1차 산업인 농·축산업, 2차 산업인 제조업, 3차 산업인 서비스업이 함께하는 6차 산업으로서 우리가 앞으로 지향해 나가야하는 방향라며 시의 적극적인 관심 및 참여를 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제278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