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7회 동두천시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3년 7월 1일 (화) 오전 10시

제127동두천시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진왕)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김진왕  지금부터 제127회 동두천시의회(제1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묵          념 )
( 바          로 )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수호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제4대 동두천시의회 개원 1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날에 제127회 제1차 정례회를 맞이하여  동료의원 여러분의 건강한 모습을 다시 뵙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역의 의정활동으로 바쁘신 가운데 항상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의원님들의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제4대의회 개원이후 지난 1년동안 원활한 의회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와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최용수 동두천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변함없는 마음으로 동두천시의회를 성원해 주신 8만 동두천시민과 언론인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번 정례회는 동두천시의회정례회운영에관한조례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2002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검사를 처리하게 되겠습니다.
아울러 안건으로 상정된 조례안과 일반안건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심의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금번 회기동안 집행부와 의회가 견제와 균형의 관계를 잘 조화시켜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알찬 의정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같이 협조해 주시고 능률적이고 생산적인 의회운영이 될 수 있도록 서로 신뢰를 바탕으로 노력하여 주시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이하여 매년 되풀이 되고 있는 수해재발 방지를 위해서 치수와 수해예방대책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아울러 당부를 함께 드립니다.
끝으로 무더위와 장마가 기승을 부리는 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의원 모두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진왕  이상으로 제127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