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5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3년 4월 7일 (월) 오전 10시

제125동두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진왕)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김진왕  지금부터 제125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묵          념 )
  ( 바          로 )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수호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최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모든 만물이 활력을 되찾고 생동하고 희망찬 새봄을 맞이한 가운데 제125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해서 건강하신 모습으로 등원하신 동료의원 여러분을 뵙게 되어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항상 시민 복지향상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3월 20일 발발한 미국과 이라크의 전쟁으로 세계경제와 정치외교적 실리와 명분등의 미묘한 세계 각국의 입장으로 우리 나라도 이라크전으로 국내외적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대하여 다각적인 분석과 슬기로운 방안과 대책을 마련하여 능동적으로 대처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때 일수록 우리 시민들도 화합속에서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급변하는 주위의 환경여파에 올바른 판단으로 대응하며 맡은바 임무에 충실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난 3월 21일 경기도 교육청에서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설립이 확정되었고 또한 지난 4월 3일 낙후된 경기북부지역문제와 관련하여 4월중 예정된 제3차 수도권정비법계획 용역공청회에 앞서 북부지역 접경지역의 남북교류협력의 거점역할 수행에 필요한 사회 기반 확충 등을 위하여 46개 읍·면·동을 접경지역 규제대상에서 제외해줄 것을 요구할 방침과 현재 국회에 계류되어 있는 지역균형발전관련법에 경기북부접경지역을 지방범위에 포함하기로 하고 대기업, 외국인기업, 대학교유치 및 규제완화를 요청하기로 했다는 언론기사에 대하여 동두천시발전의 새로운 청사진을 구상하며 떠나는 동두천에서 돌아오는 동두천의 희망의 꿈을 심어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사업계획이 성과적으로 추진되어 가시화 되고 있는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우리 동두천에 대한 부정적 시각의 사고에서 긍정적 사고로 전환하여 생각과 뜻이 하나되어 더욱 발전 속도를 가속화시켜 꿈의 실현이 조기에 달성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1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전개되는 제125회 임시회에서는 동두천시장기미집행도시계획시설대지보상임시특별회계설치및운영조례안등 중요한 안건을 다룰 예정입니다.
금번 회기에 상정될 안건들은 주민들의 일상 생활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안건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어느 때 보다도 활발하고 생산적인 토론이 이루어져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지방자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저희 의회에 대한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이 있으시길 부탁드리면서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진왕  이상으로 제125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