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9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 의회사무과

일 시 : 2018년 1월 22일(월) 오전 10시 00분
장 소 : 본회의장

□ 제269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경부영)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경부영  
  의사팀장입니다.
  지금부터 제269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묵          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영미  
  존경하는 동두천시민 여러분!
  오세창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2018년 무술년(戊戌年) 희망찬 새해 첫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그동안 변함없는 열정으로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항상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정발전을 위하여 헌신하시는 오세창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늘 지역 발전을 위하여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마다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져 항상 행복과 웃음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난해에는 어느 해보다 국내외적으로 크고 작은 사건이 많았습니다.
  국정농단의 정치 상황에서 3월 대통령 탄핵이라는 유례없는 사태를 시작으로 5월 조기대선과 새로운 정부의 출범 등 국내 정치는 쉼 없이 달려왔으며, 북한의 6차 핵실험과 지속적인 미사일 도발은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를 극도의 긴장으로 몰고 왔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경기불황과 취업난 등으로 국내외적으로 고난과 위기의 한 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동두천의 2017년을 뒤돌아보면 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 통과, 소요산 산림욕장 확대개발사업 및 동두천 국민체육센터의 순조로운 착공, 두드림 뮤직센터의 성공적 개관, 박찬호 야구공원 조성사업 착수, 연말엔 전철 1호선 10회 증회운행 등 동두천의 발전과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소중한 한 해였습니다.
  올해도 그동안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산림휴양형 MTB체험단지 조성사업, 놀자숲 조성사업, 두드림 5060 청춘로드 조성 사업, 소요산 모노레일 설치사업이 착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우리 동두천시의회에서도 우리시의 중요 시책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제7대 시의원들은 개원 후 마지막 해를 맞는 2018년 한 해도 시민들의 행복과 보다 더 잘 사는 동두천 건설을 위해 더욱 열정을 가지고 일하겠습니다.
  동두천시의 2018년도 예산이 4,115억 원으로 늘어나 시민을 위해 더욱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된 만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사업들이 즉각적이고도 투명하게 집행 될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으며, 특히 복지 취약 및 소외계층, 노인복지 향상 등 서민을 위하고 서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을 적극 펼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2018년을 여는 첫 임시회로 오늘부터 1월 24일까지 3일 간의 일정으로 운영 될 계획입니다.
  특히, 국가정책수요에 따른『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의 안건이 의결될 예정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조례안 심사가 될 수 있도록 심사숙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성실한 답변으로 효율적인 회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동두천시 건설을 위해 시민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활발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평창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세계에 우리나라가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그러한 한 해가 되고, 또 새해에는 부디 바라시는 모든 일 반드시 이루시고,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경부영  
  이상으로 제269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