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6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2년 4월 11일 (목) 오전 11시

제116회동두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호연)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이호연  지금부터 제116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맞춰 시작해 주시고 묵념 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 묵          념 )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택기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8만 동두천시민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계절을 맞이한 가운데 오늘 제116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신 동료의원 여러분을 뵙게되어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평소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늘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변함없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시정업무수행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방제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동두천시의회 발전을 위하여 항상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고 각별한 믿음으로 지켜봐 주시는 8만 동두천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8만 동두천시민 여러분!
  지금 우리앞에 풀어나가야 할 과제가 많이 산적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근 경제상황은 선행지수상의 호전과 소비심리는 회복되어 가고 있으나 우리경제를 둘러싸고 있는 대내외 기본적 경제여건이 어려운 국면으로 이어지고 있는듯 합니다. 정치권에서는 경쟁을 멈추고 분열과 갈등, 위기사항을 헤쳐나가기 위한 비젼과 전망을 제시하여 분위기를 쇄신하고 경제살리기와 나라살리기에 앞장서고 국민의 힘과 지혜를 모으는데 최선을 다 해야할 것입니다. 또한 작금의 어려운 경제사정과 사회적 갈등을 극복하기 위하여는 우리 모두가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고 화합의 길로 나가야 하겠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요구되는 것은 나 개인보다는 전체를 생각하기 위하여는 공직정신과 특히 시장과 도의원 후보 경선과정에서 오해와 갈등으로부터 벗어나 서로가 이해하고 화합함으로써 우리 모두가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서로가 따뜻히 위로해 주고 감싸주는 마음가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지방자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의회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이 있으시길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의사담당 이호연  이상으로 제116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