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4회 동두천시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6년 11월 27일 (월) 오전 10시

제164회동두천시의회(제2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라귀남)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라귀남  지금부터 제164회 동두천시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묵          념 )
( 바          로 )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형남선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금년도 동두천시의회 운영을 총 결산하는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여 건강하신 모습으로 등원하신 의원 여러분을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정수행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이병기 시장권행대행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과 동두천시의회에 각별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신 동두천시민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개최되는 164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는 금년 한 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 하는 회기이며 지난 7월 출범한 제5대 동두천시의회가 맞이하는 중요한 회기로써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어느 덧 2006년 한 해도 이제 30여일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금년 한 해 우리 동두천시는 지역의 균형 발전과 시민 생활 안정에 주력해 옴으로써 다방면에 걸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경원선복선전철사업이 여러분 모두의 노력에 힘입어 12월 15일 역사적인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수년간 동두천시의회를 중심으로 범시민적으로 전개된 동두천시미군현안대책을 위한 활동과 집행기관의 노력으로 마침내 지역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길 수 있는 주한미군공여구역주변지역등지원특별법이 지난 2월 국회를 통과하여 9월 4일부터 특별법으로 효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시는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던 경원선복선전철의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지역발전을 위한 특별법이 시행되는 등 그 어느 때 보다도 도약의 호기를 맞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 최근 우리시 지방자치단체장과 관련된 안타까운 소식으로 침체되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여러분께서는 현재의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대화합과 협력으로 희망찬 동두천시의 내일을 열어나가는데 더욱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하겠습니다.
  특별법 시행에 맞춰 동두천시 미래발전의 큰 밑거름을 종합적이고 면밀하게 수립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반환되는 공여지의 효율적인 개발방식과 지난 50년간 국가의 안보논리로 미군이 주둔함으로써 초래한 불이익에 대한 정부차원의 전폭적인 지원대책강구, 각종 규제로 수도권에서도 상대적으로 낙후되었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규제완화 노력등 시의 종합발전계획수립과 시행에 우리시의회와 집행기관, 전 시민 모두가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참여하여야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30일 동안 열리는 이번 제2차 정례회는 200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1,800억원에 이르는 2007년도 세입세출 예산안과 기타 민생과 관련한 각종 조례안등 중요한 안건을 처리할 뿐 아니라 시정질문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서 우리시의 열악한 재정 여건상 한정된 재원이 시민의 입장에서 효율적으로 편성되어 있는지 주요 사업 계획을 토대로 면밀한 심사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행정사무감사와 기타 제출된 안건에 대해서도 심층적인 감사와 심의를 통하여 8만5천 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오늘 개회식에 참석하신 이병기 시장권행대행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와 함께 협조의 말씀을 드리면서 8만5천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6년 11월 27일 동두천시의회 의장 형남선.
◎의사담당 라귀남  이상으로 제164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