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1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11년 5월 25일 (수) 오전 10시

제211회동두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 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경훈)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김경훈  지금부터 제211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묵   념 )
( 바   로 )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임상오  날로 푸르름이 더해가는 실록의 계절에 제211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가정의 달 5월에 각종 행사와 민원 해결 등 의정 활동에 힘써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아울러 시정 추진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주신 공직자 여러분에게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과 오세창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5월 27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11회 임시회에서는 구제역피해농가에 대한 재산세 감면안 등을 비롯한 조례안 등이 상정 되어 논의될 예정입니다.
  지난해 겨울 동안 구제역으로 고통 받은 축산 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이 소홀히 다루어지지 않도록 심의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도 책임감 있는 성실한 자세로 의정 운영에 협조하여 주신 것을 당부 드립니다.
  2011년도가 시작된 지도 벌써 5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 지난 연초 의회에 보고한 주요업무 계획은 9만 6천 동두천시민과의 약속입니다.
  현 시점에서 추진 상황을 세밀히 검토하여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이에 대한 대책과 아울러 추진에 박차를 가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예로부터 가정이 잘되고 화목해야 나라가 잘되고 평화롭다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가정의 달 5월에 우리 모두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랑과 감사의 계절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다가오는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영령들의 거룩한 뜻을 다시 한 번 되새기어 자신보다는 남을 먼저 생각 하는 봉사와 희생의 사회 풍조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면서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경훈  이상으로 제21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