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5회 동두천시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 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12월 1일(금) 오전 10시 00분
장 소 : 본회의장

□ 제325회 동두천시의회(제2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일주)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이일주
  의사팀장 이일주입니다.
  지금부터 제325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녹음반주)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승호
  먼저 개회사에 앞서, 먼저 소개해 드릴 분이 계십니다.
  12월 중 동두천시 명예시장으로 위촉되신 한미영 명예시장님!
  오늘 하루, 명예시장으로서 동두천시 행정 전반과 주요 시설들을 잘 살펴보시고 시정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사랑하는 동두천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형덕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의정 발전과 시민 알 권리 향상에 애쓰시는 언론인 여러분!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초겨울의 문턱에 한 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325회 정례회를 맞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동두천의 발전을 향한 희망과 기대 속에서 활기차게 계묘년 새해를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한 해를 마무리하는 준비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1년 동안 시민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동두천의 발전을 위해 업무에 매진해 주신 박형덕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 우리 동두천시의회는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는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의 곁에서 소통하며 대의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왔습니다.
  그 결과 의원발의 조례안 29건의 안건을 포함하여 총 132건의 안건을 처리하였고, 5분발언·결의문·성명서 발표를 통해 각종 현안에 대하여 적극적인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특히, 지난 11월 14일 대한민국 기초의회 의장 266명이 모인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우리 의회가 제안한 “동두천시 특별지원 촉구 결의문”이 채택되어 대통령실과 국무총리실을 비롯해 국회와 행정안전부, 국방부, 국토교통부 등에 정식 안건으로 보내졌습니다.
  우리 동두천시의회는 시민의 염원을 담아 전국 모든 기초의회 의장이 한목소리로 외친 “동두천시 특별지원 촉구 결의문” 요구 사항이 즉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0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제325회 정례회에서는 2024년도 예산안과 4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시정질문, 조례안 의결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2024년 예산안 심의에서는 내년도의 어려운 재정 여건을 고려하여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예산이 편성되었는지, 전시성, 낭비성 예산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 시민들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성실한 자료 준비와 답변으로 원활한 예산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과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갑진년 새해에도 우리 동두천시의회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 생활에 꼭 필요한 정책과 시책들이 많이 펼쳐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일주
  이상으로 제325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김승호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