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3회 동두천시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0년 12월 1일 (금) 오전 10시

제103회동두천시의회(제2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호연)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이호연  지금부터 제103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정례회) 제1차 본회의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춰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묵         념)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택기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2000년도 의정의 알찬 마무리를 위한 제103회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한 가운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의정활동으로 바쁘신 가운데 항상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의원님들의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21세기로 도약하는 새동두천 건설을 위하여 시정을 잘 이끌어 주신 방제환 동두천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관 여러분, 그리고 항상 변함없는 마음으로 동두천시의회를 성원해 주신 언론과 8만 동두천시민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충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돌이켜보면 금년 1년은 다사다난 했던 한 해로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지난 6월 13일 50년만에 남북정상이 만나 지구촌의 마지막 남은 냉전시대의 종식을 고하였으며 이에 따라 합의된 남북공동선언에 따라 남북이산가족 제1차 상봉에 이어 어제 제2차 남북이산가족 상봉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국내적으로는 환율인상, 주가폭락, 수출저조 등으로 상당히 힘든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우리 모두는 다시 한번 허리띠를 졸라매고 제2의 구제금융을 받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15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금번 제2차 정례회에서는 2001년도 예산안을 심의하는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회기를 맞이하였습니다.
  2001년도 예산안심의에 있어서 시민들이 납부한 귀중한 세금이 각 분야에 걸쳐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배분될 수 있도록 자료조사와 심도있는 심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또한 여러 의원 여러분께서는 평소 의정활동을 통해 느낀 바와 같이 지역개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심리가 그 어느 때 보다 높다는 점을 유념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금년도 의정활동을 총결산하고 내년도 의정활동을 설계하는 제2차 정례회의를 맞이하여 8만 시민의 삶의질 향상을 위해 의회와 집행기관이 함께 노력하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시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성원에 보답하고자 본인과 의원 모두는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건강과 직장, 이웃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호연  이상으로 제103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