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3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4년 1월 14일 (수) 오전 10시

제133회동두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진왕)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김진왕  지금부터 제133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바        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맞춰 시작해 주시고 묵념 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 묵          념 )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수호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갑신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주민의 대변자로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시정발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최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  
  지난해는 세계적인 경기불황과 이라크전쟁 등으로 경제가 매우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이어진 지역 간, 계층 간의 사회적 갈등을 겪으면서 어려운 한해를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산업기반이 취약한 우리시는 설상가상으로 미군재배치 문제로 인하여 불황의 골은 더욱 깊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이라크전쟁이 끝나고 세계경제가 활력을 되찾는 등 외부여건이 개선되고 있다는 언론의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국민 모두가 다시 한번 힘을 모으고 나 혼자보다는 우리를 생각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여 과거의 역동적인 모습을 다시 찾아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 개회하는 제133회 임시회는 금년 들어 처음으로 열리는 회의로서 올 한 해 우리시 의회와 집행기관이 시민들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는 자세로 각오를 새롭게 하면서 임해야 할 것입니다.
  집행기관에서 1년 동안 추진해야 할 시정 주요업무보고를 통하여 올해 계획하는 모든 일들이 최대한의 성과를 거두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정이 전개될 수 있도록 집행기관과 의회가 함께 노력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조례 제·개정안과 일반안건 등 상정된 네 건의 안건에 대하여도 심도 있게 검토하여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해주실 것을 당부를 드립니다.
  아무쪼록 금번 임시회가 올 한 해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뜻깊은 회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동두천시의회에 보내주셨던 각계각층의 적극적인 성원에 감사 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진왕  이상으로 제133회 동두천시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1차 본회의가 개회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