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2회 동두천시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3년 11월 25일 (화) 오전 10시

제132회동두천시의회(제2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진왕)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김진왕  지금부터 제132회 동두천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바        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맞춰 시작해 주시고 묵념 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 묵          념 )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수호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금년도 동두천시의회운영을 총 결산하고 새해를 준비하기 위해 열리는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여 건강하신 모습으로 등원하신 의원 여러분을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시정수행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최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또한 동두천시의회에 각별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동두천시민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오늘부터 개최되는 제132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는 금년 한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회기라는 점에서 그 어느 회기보다 중요하고 큰 의미가 있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부푼 희망을 안고 시작한 2003년 한 해도 이제 불과 30여일을 남겨두게 됐습니다.
  금년 한해 우리 의회에서는 지역의 균형발전과 시민생활 안정에 주력해 옴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또한 지역의 최대현안인 주한미군 재배치문제와 관련하여 대책마련을 위한 범 시민적 참여분위기 조성, 정부부처 방문 등을 통한 가시적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가 처해있는 경제상황은 매우 어려운 실정으로서 많은 서민들이 몇 해전 경제위기와 같은 고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슬기롭게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화합과 협력으로 다함께 희망찬 내일을 열어나가는 지혜를 발휘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오늘부터 28일동안 열리는 이번 제2차 정례회에서는 200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1,600여 억원에 이르는 2004년도 세입세출예산안과 기타 민생과 관련한 각종 조례안 등 중요한 안건을 다루고 심의하게 되겠습니다.
  특히 2004년도 예산안에 대하여는 한정된 재원이 시민의 입장에서 효율적으로 배분되고 있는지 주요사업 계획을 토대로 심도 있는 심사를 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아울러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열악한 지방자치 여건속에서도 민의의 대변자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열성을 다하여 의정활동을 수행하므로서 8만 동두천시민의 복리증진에 크게 기여하여 내실있는 정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다가오는 2004년 새해에도 시민을 위해서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동두천시의회가 시민들로부터 진정으로 신뢰받는 민의의 전당이 되도록 그 역할을 충실히 더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오늘 개회식에 참석하신 최용수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와 협조의 말씀을 드리면서, 8만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진왕  이상으로 제132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