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3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0년 1월 28일 (금) 오전 14시

제93회동두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호연)


(14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이호연  지금부터 제93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춰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묵         념)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간두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의원 여러분께서도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지난 1월 26일 16시 50분경 (구) 우신운수 소속 택시회사의 당시 소속기사들이 동두천시장실을 점거 방화 분신으로 인하여 3명이 화상을 입어 그중 1명이 사망하고 시장실이 전소되는 예기치 못한 불의의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원활한 사태수습을 위하여 의원 전원이 어제 긴급 간담회를 개최하여 의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오늘 긴급 임시회가 소집되었습니다. 예기치 못한 사고로 희생된 고인에게 애도의 뜻을 표하며 함께 부상을 입은 시민들에게도 빠른 쾌유를 빌고 당사자 가족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함께드립니다.
  고귀한 시민의 인명이 사상되고 공공건물이 불타는 가슴 아픈일은 두 번다시 발생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이번 사태는 지난 ’98년 우신운수 부도와 기사 천막농성 돌입으로 발생된 운수회사와 택시기사들간의 분쟁으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따른 민원이라고 사료됩니다.
  조속한 해결로 상호간의 불만과 불신을 해소하고 서로 화합하여 정상적인 운송사업으로 시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여야 하였음에도 해결책을 못찾고 장기간의 걸친 갈등으로 지역사회의 민원을 가져오게 된 것에 대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원만하게 해결되어 정상을 되찾도록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이번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하여 사태가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새로운 새천년 첫달을 맞이하여 불의를 물리치고 우리모두 새로운 각오와 상호 협력 단결하여 살기좋은 동두천시를 건설하는데 매진하여야 하겠습니다.
  예기치 못한 불행한 사태를 하루속히 슬기롭게 해결하여 혼란에서 벗어나 행정 본연의 업무가 수행되어 시민을 위한 시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여야 하겠으며 의원모두가 선도적 역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의원 여러분들의 활기찬 의정활동을 당부드리며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호연  이상으로 제93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4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