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1회 동두천시의회(정기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1998년 11월 25일 (수) 오전 10시

제81회동두천시의회(정기회)개회식순
1. 개          시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문영철)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문영철  지금부터 제81회 동두천시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춰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묵       념)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간두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제81회 동두천시의회 정기회의 개회에 즈음하여 그 동안 시민의 복지증진과 동두천시의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21세기로 도약하는 새 동두천건설을 위하여 시정을 잘 이끌어주시고 알찬 의정활동으로 선진의회상 구현을 위한 원만한 동두천시의회 운영을 위하여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방제환 동두천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항상 변함없는 마음으로 동두천시 의회를 성원해 주신 언론인과 8만 동두천시민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충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돌이켜 보면 금년 1년은 다사다난하였던 한 해로 기억이 되는 세월이었습니다. 시민과 의회 그리고 집행기관이 한 마음이 되어 총력을 기울여 한수이북의 중추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여 맑은 공기, 깨끗한 물과 자연경관이 잘 보전된 21세기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좋은 수도권의 으뜸도시로 태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지난 8월에 내린 집중호우로 귀중한 인명과 막대한 재산상의 피해를 입어 동두천이 생긴 이래 최악의 재난을 당하기도 하였지만 민관군이 혼연일체가 되어 범시민적 수해복구활동으로 수해로 인하여 깊은 시름에 빠진 수재민들에게 삶의 의욕을 되찾고 재기할 수 있도록 합심 노력하였던 한 해였습니다.   다같이 헌신적으로 동참하여 주신 모든 분들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제3대 동두천시의회가 개원된 후 처음 개최되는 금번 정기회에서는 지난 1년간의 시정을 결산하는 행정사무감사와 99년도 예산안을 심의하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회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집행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는 당초 계획에 따라 시정수행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시민의 입장에서 검토하여야 하겠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방대한 시정 전반을 살펴보기에는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시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특히 99년도 예산안심의에 있어서는 시민들이 납부한 귀중한 세금이 사회 각 분야에 걸쳐 합리적으로, 효율적으로 배분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의원 여러분께서는 평소의 의정활동을 통해 느낀 바와 같이 지역개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심리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는 점을 유념해야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의원님들께서 금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정의 잘못된 점을 가려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예산안을 심의하는 일이야말로 시민을 대표하는 시의회에 가장 중요한 의정활동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금년도 의정활동을 총결산하고 내년도 의정활동을 설계하는 정기회를 맞이하여 8만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회와 집행기관이 함께 노력하는 성숙된 모슴을 보여주실 것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우리는 역사의 주인으로서 6.25이후 최대의 국난에 처한 나라를 구하고 그 운명을 새롭게 개척하려는 국민적인 제2의 건국운동 추진에 나라를 다시 세우는 결연한 각오와 다짐으로 동참하여 국력을 결집하는데 다 같이 힘써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성원에 보답하고자 미력이나마 본인과 우리 의원 모두눈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 그리고 이웃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998년 11월 25일
동두천시의회 의장 간두범
◎의사계장 문영철  이상으로 제81회 동두천시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