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1회 동두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 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6월 1일(목) 오전 10시 00분
장 소 : 본회의장

□ 제321회 동두천시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일주)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이일주
  의사팀장 이일주입니다.
  지금부터 제321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녹음반주)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승호
  개회사에 앞서, 먼저 소개해 드릴 분이 계십니다.
  6월 중 동두천시 명예시장으로 위촉되신 양정임 명예시장님! 동두천시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하루, 명예시장으로서 동두천시 행정 전반과 주요 시설들을 잘 살펴보시고 시정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두천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형덕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봄의 끝자락을 지나며 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321회 정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이번 정례회가 끝나면 제9대 동두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새 1년이 됩니다.
  그동안 우리 동두천시의회는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는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의 곁에서 소통하며 대의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해왔습니다.
  그 결과, 의원발의 조례안 26건의 안건을 포함하여 총 148건의 안건을 처리하였고, 5분발언·결의문·성명서 발표를 통해 각종 현안에 대하여 적극적인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시민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면서 동두천의 발전을 위해 업무에 매진해 주신 박형덕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동두천시의회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 생활에 꼭 필요한 정책과 시책들이 많이 펼쳐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6월 21일까지 2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제321회 정례회에서는 2022년 회계연도 결산승인안, 일반조례안 의결, 행정사무감사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집행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와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수집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어 집행부에서 시행한 사업이 계획대로 잘 되고 있는지 자세히 검토해 주시기를 바라며, 엄격한 지적과 건설적인 대안 제시를 통해 행정사무감사가 시정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끄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고, 모범행정에는 칭찬과 격려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행정사무감사 준비와 당면한 업무에 여념이 없을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신 그간의 노고가 시민들 앞에서 당당하고 투명하게 검증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한민국의 수호를 위해 순국하신 호국영령들의 애국심을 되새기고 그 가족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6월이 되시기를 바라며,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의 건강에 유의하시고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일주
  이상으로 제321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김승호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