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3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제2호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0년 1월 28일 (금) 오후 14시

의사일정(제2차본회의)
1. 여객자동차운송사업신고수리승인에대한행정사무조사계획서승인의건

부의된안건
1. 여객자동차운송사업신고수리승인에대한행정사무조사계획서승인의건

(10시00분 개의)

◎의장 간두범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 의사일정도 좋은 마무리로 유종의미를 거두워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의사담당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담당 이호연  의사담당 이호연입니다.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1월 28일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가 구성되어 위원장에 박수호 부의장, 간사에 형남선 의원을 선임하고 당일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를 심사하여 의결하였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간두범  수고하셨습니다.

1. 여객자동차운송사업신고수리승인에대한행정사무조사계획서승인의건
(10시02분)

◎의장 간두범  의사일정 제1항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대한행정사무조사계획서승인의건을 상정합니다.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박수호 위원장과 형남선 간사를 비롯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위원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박수호 위원장님 나오셔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에 대한 보고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박수호 의원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 박수호 의원입니다.
  본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채택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에 대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첫째,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활동기간은 1월 28일부터 2월 16일까지 20일간으로 하였으며 조사 대상기관은 본청으로 하였습니다.
  본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구성은 본 위원을 포함하여 모두 6명의 위원으로 편성하였으며 증인으로는 (구)우신운수 택시회사 소속기사 농성에 대한 상황보고와 관련하여 동두천시장외 5명을 출석하도록 하였습니다.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 관련서류등 3종의 관련자료를 요구하였습니다.
  아무쪼록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에서 채택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를 원안대로 승인하여 주실 것을 바라면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간두범  박수호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장님 수고 하셨습니다.
  방금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의 위원장으로부터 보고하여 드린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를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에서 채택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승인의건 은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에서 채택한 원안대로 승인하고자 합니다.
  의사일정 제1항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승인의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방금 의결하여 주신 행정사무조사계획서에 따라 (구) 우신운수 택시회사 소속기사 농성에 대한 상황보고와 관련하여 동두천시장을 비롯한 5명의 증인을 출석요구하며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 관련서류등 3종의 자료를 집행기관에 요구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코자 합니다. 가결된 것을 선포합니다.
  방금 의결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양도양수신고수리승인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는 집행기관에 즉시 통보하여 조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금번 회기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으므로 폐회를 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리며 아울러 2월 16일까지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활동을 하시는 동안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의정활동에도 무궁한 영광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제9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폐회를 선언합니다.
(10시06분 산회)


◎출석의원(7인)
  간두범    김관목     김택기    형남선    홍순연    박수호    이강준
◎회의록서명
  의    장  간두범
  의    원  김택기
  의    원  형남선
  사무과장  홍효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