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1월 의회소식

date : 2022.01.28

내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동두천시의회 의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 동두천시의회 2022년 시무식 개최, 새해 의정활동 시작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월 3일 2022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현충탑을 참배하며 새해 의정활동의 희망찬 각오를 다졌습니다.
시무식에 앞서 시의원들은 이날 오전 현충탑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로 새해 첫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날 현충탑 참배와 시무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습니다.
시의원과 의회 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의회 의장의 신년사 낭독을 시작으로 의원과 직원들의 신년 인사가 이어졌습니다.
시의회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2년 액운을 물리치고 건강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검은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지금의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는 한 해가 되도록 동두천시의회가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한편, 동두천시의회는 오는 1월 25일 제309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 정례회 2회, 임시회 6회 등 탄력적으로 의사 일정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2022년 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월 4일 ‘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6건의 안건에 대해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복지정책과 소관 「동두천시 보훈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여성청소년과 소관 「동두천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관광휴양과 소관 「동두천시자연휴양림 세미나실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 보고안」까지 총 6건의 안건에 대한 집행부와 의회 간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 논의된 안건은 제309회 임시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질 예정입니다.

동두천시의회 2022년도 스피치 능력 향상 교육 실시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월 12일까지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스피치 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소규모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따르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됐습니다. 강사로 초빙된 이효진 아나운서는 UBC 및 청주 MBC, 원광디지털대학교 등에서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 이사로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해 열렸습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설득력 향상을 위한 강조법, 목소리 연출과 시각언어 활용법, 신뢰와 공감 얻기를 위한 스피치 기법 등 실습 위주의 학습으로 이뤄졌습니다. 또한 개인별 피드백을 통해 스피치의 문제점을 개선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두천시의회-동두천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관련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동두천시의회와 동두천시는 지난 1월 4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조기정착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서는 우수인재 균형배치를 위한 인사교류, 신규채용과 직원 교육 훈련, 후생복지 등 조직과 인사·복무에 대한 상호 간 협력 사항 등을 담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법이 32년 만에 전면 개정돼 이번 1월 13일 부터 시행되며 인사권 독립으로 지방의회의 권한은 한층 강화됩니다.
또한 지방의회의 인사 자율성 확보와 공무원의 전문성이 강화되고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역할 등이 보다 효과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이상으로 1월 의정뉴스 여기서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