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동두천시의회, 제230회 임시회 2013 01 25

date : 2013.01.25

내용
[오프닝]
안녕하십니까, 동두천시의회 의정뉴스입니다.

1.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30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이날 개회사에서 박형덕 의장은 지난해 크고 작은 어려움 속에서도 헌신과 봉사의 자세로 슬기롭게 난관을 극복한 동두천시민의 노고를 치하하며, 출범한지 4년차를 맞이하는 제 6대 의회는 더욱 시민의 뜻을 존중하고 대의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이어서 오세창 시장으로부터 2013년도 시정에 관한 연설이 있었으며, 기획감사실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3일간에 걸쳐 각 부서별 시정에 관한 업무보고가 차례로 진행됐습니다.

2. 이번 제230회 임시회에서는 총 22개부서의 업무보고가 있었는데요. 임시회 기간 중 진행된 각 부서별 업무보고를 살펴보겠습니다.먼저 기획감사실은 2013년도 추진목표로 시정운영 미래비전 제시, 성과와 효율을 추구하는 재정운영, 감사역량 극대화로 청렴행정 구현 등 총 5개의 비전을 제시했으며, 중점시책으로는 청령 알리미 문자 발송 및 지렁이 보급사업 추진 등 총 4개의 특수시책을 보고했습니다. 또한 도로과에서는 광역도로망 구축과 시가지 내 접근도로망 구축, 신속한 민원해결 및 도시미관개선, 서민생활 보호 및 민원인의 편의제공을 추진목표로 삼아 인구 10만 동두천이 되도록 조기 도로 완공을 밝히며, 나눔 실천 자원 봉사단 운영을 특수시책으로 보고해 취약계층인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복지 행정 구현을 제시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2013년 시정 주요업무 계획에 대해 집행부의 의지를 확인하고 추진에 따른 제반 문제점을 사전에 꼼꼼히 점검하는 의미 있는 회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