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보도자료] 제301회 임시회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원 5분 자유발언,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 조속히 추진돼야”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21.01.26 조회수 864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26일 제30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동 행정복지센터는 단지 행정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장소 그 이상이라고 강조하며, 동 행정복지센터는 각종 산하단체의 회의,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사랑방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행복과 편의를 위해서 중장기적으로는 관내 모든 동의 행정복지센터를 쾌적한 공간으로 단장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 중에서도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의 신청사 건립이 가장 시급하다고 꼽은 김 의원은 모든 동 청사 중 송내동만이 다른 건물에 세 들어 운영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현재 송내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이언스타워 2개 층, 8개 호실을 임대해서 사용하고 있다.

 

김 의원은 송내동 청사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강당·회의실·강의실 등 필수 공간의 부족”, “전용 주차장 부재”, “2층에 위치한 사무실로 인한 어르신과 장애인들의 불편을 꼽았다. 이어 우리 시 인구의 4분의 1이 살고 있는 중심지라는 위상에 비해 송내동 청사가 너무나 열악하다며 신청사 건립이라는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김 의원은 현재 신청사 건립 후보지로 꼽히는 송내주공 5단지 인근에 행정복지센터가 들어선다면, 상대적으로 침체되어 있는 송내주공 3·4·5단지 일대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2007년 송내동 신설 이후 14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안타까운 상황을 하루라도 빨리 끝내는 것은, 시장님의 결단에 달려있다.”며 조속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설계용역 착수를 당부하고 발언을 마쳤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도자료] 제30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보도자료] 제301회 임시회 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 5분 자유발언, “GTX-C 노선 연장과 국가지원지방도 제39호선 연결에 적극 나서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