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보도자료] 동두천시의회 제306회 임시회 김승호 의원 5분 자유발언,“신천변 자전거 도로 정비와 확충을 위해 관심을 가져달라”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21.10.07 조회수 444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원,

“신천변 자전거 도로 정비와 확충을 위해 관심을 가져달라”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은 27일 제306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신천변 자전거 도로를 정비하고 확충할 것을 촉구했다.

 

“서울의 한강, 울산의 태화강이 있다면 동두천에는 신천이 있다!”고 발언을 시작한 김 의원은 “동두천 발전의 한 축으로 신천을 정화하고 단장하여 개발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김 의원은 신천변 활용을 극대화하는 방안으로 ‘자전거 도로 조성’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코로나19 시대에 혼자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서 자전거 타기는 더욱 각광받고 있다.”며 “훌륭하게 만들어진 자전거 도로는 오랜 기간 시민 체육 및 레저 자산이 된다.”고 의견을 밝혔다.

 

“신천변에도 일부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완벽하지 않다.”고 말한 김 의원은 “신천과 상패천이 만나는 지점에 자전거 도로를 확충·연결해야 한다.”고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상패천 제방도로가 비좁은 탓에 차량과의 교행 시 사고 위험이 높아 자전거 이용이 쉽지 않아 왔다.”며 현재 신천변 자전거 도로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일부 상패동 주민들은 ‘우리는 변방에서 온 시민인가?’라고 이야기하며 자전거 도로만이 아니라 시내에 비해 제초작업이나 도로 포장의 속도 측면에서도 소외받고 있다고 민원을 제기한다.”고 밝힌 뒤, “최용덕 시장님께서 좀 더 관심을 갖고 상패천 자전거 도로 연장과 정비에 나서달라.”고 소리 높여 말했다.

 

김 의원은 “상패교 부근과 모랫말교 부근에 자전거로 신천을 건널 수 있도록 잠수교 두 곳을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신천변을 자전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제안하고 “나아가 시 전체 자전거 도로망을 더 넓고 촘촘하게 구축하는 방안을 마련해서 추진해야 한다.”고 밝히며 이는 동두천을 MTB만이 아닌 대중적인 자전거 메카도시로 거듭나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지역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패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자전거 도로 확충 및 정비가 2022년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재차 당부하며 발언을 마쳤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제304회 동두천시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서도 수상레저단지 및 파크골프장 조성 등 중장기적으로 신천을 적극 개발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해야 한다고 역설한 바 있다.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원,

신천변 자전거 도로 정비와 확충을 위해 관심을 가져달라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27일 제306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신천변 자전거 도로를 정비하고 확충할 것을 촉구했다.

 

서울의 한강, 울산의 태화강이 있다면 동두천에는 신천이 있다!”고 발언을 시작한 김 의원은 동두천 발전의 한 축으로 신천을 정화하고 단장하여 개발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김 의원은 신천변 활용을 극대화하는 방안으로 자전거 도로 조성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코로나19 시대에 혼자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서 자전거 타기는 더욱 각광받고 있다.”훌륭하게 만들어진 자전거 도로는 오랜 기간 시민 체육 및 레저 자산이 된다.”고 의견을 밝혔다.

 

신천변에도 일부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완벽하지 않다.”고 말한 김 의원은 신천과 상패천이 만나는 지점에 자전거 도로를 확충·연결해야 한다.”고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상패천 제방도로가 비좁은 탓에 차량과의 교행 시 사고 위험이 높아 자전거 이용이 쉽지 않아 왔다.”며 현재 신천변 자전거 도로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일부 상패동 주민들은 우리는 변방에서 온 시민인가?’라고 이야기하며 자전거 도로만이 아니라 시내에 비해 제초작업이나 도로 포장의 속도 측면에서도 소외받고 있다고 민원을 제기한다.”고 밝힌 뒤, “최용덕 시장님께서 좀 더 관심을 갖고 상패천 자전거 도로 연장과 정비에 나서달라.”고 소리 높여 말했다.

 

김 의원은 상패교 부근과 모랫말교 부근에 자전거로 신천을 건널 수 있도록 잠수교 두 곳을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신천변을 자전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제안하고 나아가 시 전체 자전거 도로망을 더 넓고 촘촘하게 구축하는 방안을 마련해서 추진해야 한다.”고 밝히며 이는 동두천을 MTB만이 아닌 대중적인 자전거 메카도시로 거듭나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지역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패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자전거 도로 확충 및 정비가 2022년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재차 당부하며 발언을 마쳤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제304회 동두천시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서도 수상레저단지 및 파크골프장 조성 등 중장기적으로 신천을 적극 개발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해야 한다고 역설한 바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도자료] 동두천시의회 제306회 임시회 김운호 의원 5분 자유발언,“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 한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이전글 [보도자료] 동두천시의회, 제41회 시민의 날 기념 의정발전 유공시민 표창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