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보도자료]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 “‘생활 인구' 유입 중심으로 시 정책 방향 180도 전환해야”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25.06.20 조회수 42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 박인범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생활 인구유입을 향후 시 정책 추진의 최우선 과제로 삼자고 제안했다. 20일 열린 제338회 동두천시의회 정례회 폐회식 5분 자유발언을 통해서다.

 

박 의원은 그동안 정주 인구 증가를 위해 시가 많은 정책과 예산을 투입했지만, 인구 감소와 청년층 유출은 가속화되고 지역경제 침체와 시민 삶의 질 저하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박 의원은 획기적인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살고 있는 사람을 늘리는 것에서 찾아오는 사람’, 생활 인구유치로 정책을 대전환하자는 것이다.

 

박 의원은 소요산 등 6산과 탑동·왕방·쇠목 계곡 등, 동두천의 강력한 잠재력인 자연 자원을 깨우면서 생활 인구를 늘리는 5대 실행 전략을 제시했다. 체류형 관광 인프라 구축, 공여지와 유휴부지의 테마형 개발, 예술인촌 조성등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문화도시 전략 수립, 접근성 개선과 내부 교통 혁신, 브랜드 마케팅과 디지털 홍보 강화 등이 그것이다.

 

박 의원은 시민들을 위한 공간은 이제 충분히 마련했다라며, “유입되는 외부 인구가 소비와 활력을 불러온다라는 철학으로 정책 패러다임을 대전환하여 생활 인구 100만 시대를 목표로 하는 시정을 설계하자고 주장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도자료]제338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이전글 [보도자료]동두천시의회 김재수 의원, “묻지마 식 공모사업 신청 지양하고 의회 사전협의 꼭 거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