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보도자료] 동두천여자중학교와 함께하는 ‘1일 명예교사제’ 시행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23.11.30 조회수 156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여자중학교와 함께하는 ‘1일 명예교사제시행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11월 30일 오후 동두천여자중학교를 방문하여 제9대 동두천시의회 ‘1일 명예교사제’를 시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임현숙 의원이 일일교사로 참여하여 동두천여자중학교 3학년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임현숙 의원은 의회를 소개한 후 인생 선배로서 학생들에게 주체적인 삶의 자세를 가지고 자존감을 높이는 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인생에 대한 행복의 조건을 먼저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강의 내내 격의 없이 참석자 모두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임현숙 의원은 “1일 명예교사제를 통해 동두천여자중학교에서 학생들을 직접 만나고 특강까지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학생들이‘인생의 주인공은 나 자신’이라는 믿음을 굳게 가지고 원하는 진로를 개척해 나가길 바라며, 저도 시의원으로서 동두천 청소년의 소중한 꿈을 지켜주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도자료] 한빛누리고등학교와 함께하는 ‘1일 명예교사제’ 시행
이전글 [보도자료] “정부는 국가하천인 신천 색도 개선에 즉각 나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