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9월 의회뉴스

date : 2022.09.29

내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동두천시의회 의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동두천시의회가 지난 8월 29일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주요사업 현장 방문에 나섰습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2022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 6명과 집행부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추진 △한미우호의 광장 야외 막 구조물 설치 △대형차량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 등 10곳을 차례로 방문했습니다.
위원들은 방문한 현장마다 관계 공무원들에게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통행로 확보와 배수로 정비 등 현장에서 발견되는 문제점의 즉각적인 조치를 주문했습니다.
김승호 의장은 앞으로도 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현장 중심의 의회상을 구현하고,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7일까지 13일간 진행된 제314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집행부가 제출한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원안대로 처리했습니다.
제2회 추가경정 예산으로는 1,076억 원이 편성돼, 이로써 시의 재정 규모는 올해 본예산 5,489억 원에서 6,565억 원으로 늘었습니다.
또한 동두천시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동두천시 아동급식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13개 안건도 원안대로 가결됐습니다.
김승호 의장은 “이번 회기에서도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많은 안건이 통과됐다”며,
특히 최근 발생한 태풍 힌남도와 관련해 “언제 맞닥뜨릴지 모르는 자연재난 대비에 공직자는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9월 15일 ‘9월 중 의원정담회’를 개최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날 논의된 의원 발의 조례안으로는 황주룡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은경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입니다.
또 집행부에서 제출한 동두천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3건에 대해 집행부와 의회 간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 논의된 안건 중 의회 의결사항은 제315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다시 한번 다뤄질 예정입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의원과 의회 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 기법 등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해 의원의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또 지방자치법 개정 및 조례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의정 운영 노하우 교육도 이어졌습니다.
아울러 토론 기법 교육 등 의정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강의도 진행됐고, 행정사무감사 준비 및 실무기법 등에 관한 의원들의 전문지식을 함양하는 자리였습니다.

9월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됩니다.
다만 독감 환자 증가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가능성을 고려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유지됩니다.

이상으로 9월 의정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