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8월 의회뉴스

date : 2022.08.31

내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동두천시의회 의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8월 2일'8월 중 의원정담회’를 열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18개 안건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성과시상금 지급·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3건, 사회복지과 소관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 여성청소년과 소관 '가족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총 18개 안건을 다뤘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 논의된 안건 중 조례안은 제314회 임시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질 예정입니다.

동두천시의회가 의정 모니터링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지난 8월 22일 제2기 의정모니터단 정기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정기회의는 제9대 동두천시의회 출범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의정모니터단 회의입니다.
제9대 동두천시의원 전원이 참석해 의정 모니터링 활동 내역을 논의하고 의정모니터단 발전을 위한 운영 방향을 다각적으로 모색했습니다. 제2기 의정모니터단은 의정활동 전반에 걸쳐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작년 6월 공개모집을 통해 39명이 선발됐습니다. 의정모니터단은 도시건설교통-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체육 등 3개 분과별로 오는 2023년 6월까지 활동할 계획입니다.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모니터링 의견을 의정활동 전반에 반영하는 믿음직한 의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허영준 의정모니터 단장은 동두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제9대 의회와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가 지난 8월 26일부터 13일간의 일정으로 제31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를 열었습니다.
임시회 개회 첫날인 8월 26일에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성과시상금 지급·운영에 관한 조례안', 사회복지과 소관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9건의 조례안에 대한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두천시의회 이은경 의원은 제31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인구소멸 위험지역으로 진입한 동두천시의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산장려금 증액을 동두천시에 촉구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 김재수 의원은 ‘초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박형덕 동두천시장의 46개 공약 사업 성과는 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과 직결되기에 집행부와 의회가 협치를 통해 좋은 정책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9월 1일부터 7일까지‘7일간의 동행 축제’가 개최됩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가 시민 여러분에게 활력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8월 의정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