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10월 의회뉴스

date : 2022.10.25

내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월 동두천시의회 의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동두천시의회가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18일간의 일정으로 제315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진행합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 및 조례안 등에 대한 심의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아울러 황주룡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박인범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시민의 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3건의 조례안과 5건의 일반안건이 심의됩니다.
김승호 의장은 지방의회 핵심 권한 중 하나는 바로 집행기관에 대한 감사 권한이라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 행정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와 의정모니터단은 지난 10월 15일 동두천중앙역 원도심 일대에서 거리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동두천시의회 의원 전원과 의회사무과 직원, 의정모니터단 등 약 30명이 참여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담배꽁초와 생활 쓰레기 등을 수거하며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습니다.
김승호 의장은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해주신 의정모니터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두천을 위해 시민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제315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9일간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고, 본청과 직속기관 등 총 26개 부서를 감사한 결과 248건의 지적사항과 개선방안 등을 도출했습니다.
본회의에서는 황주룡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박인범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시 시민의 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안건 6건을 모두 원안대로 가결했습니다.
김승호 의장은 이번 정례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이 동두천시의 도약을 위해 적극적으로 반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올가을 코로나19와 독감이 함께 유행하는 트윈데믹 발생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예방 백신 접종과 개인 방역 수칙 준수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10월 의정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