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2월 의회소식

date : 2022.02.28

내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동두천시의회 의회뉴스 시작하겠습니다.

▣ 제309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월 25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9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를 열었습니다.
2022년도 첫 회의인 이번 임시회에서 동두천시의회는 ▶「동두천시 보훈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동두천시 청년기본소득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집행부가 제출한 5건의 안건을 심의했습니다.
한편, 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정계숙 의원과 박인범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습니다. 정계숙 의원은 「종합문화예술회관 및 문화원사 건립」을 촉구했으며, 박인범 의원은 「재정안정화기금 과다 편성 개선」과 「경기도 일자리재단 정상 유치를 위한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관내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 방문은 최근 광주에서 발생한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를 계기로 공사현장 근로자와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시공을 독려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동절기 현장 안전사고와 부실시공 예방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건설현장 내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사고방지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 방범기동순찰연합대 위문 방문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월 26일 설 명절을 맞아 방범기동순찰연합대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시민안전과 치안 유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향후 지속적인 방범활동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초소 방범대장과 대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두천시 방범기동순찰연합대는 지역치안유지 활동은 물론, 각종 문화·체육행사 교통정리 등을 담당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2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2월 8일 ‘2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의원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6개의 안건과 의원 발의 1건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장직 인수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안」, 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교통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택시쉼터 건립 추진상황 보고」와 김승호 의원이 발의한 「동두천시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 총 7건의 안건을 다뤘습니다.
이날 정담회에서 논의된 안건은 제310회 임시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집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 위생수칙과 마스크 착용 생활화를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월 의정뉴스 여기서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