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6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0년 5월 6일 (토) 오전 10시

제96회동두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호연)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이호연  지금부터 제96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춰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묵         념)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간두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신록의 푸르름이 짙어가는 가정의달 5월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신 의원여러분들을 뵙게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아울러 비회기중에도 각종 민원해결등 의정활동에 전력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금번 임시회에도 동료의원 여러분의 활력넘치는 의정활동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또한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시정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는 방제환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모두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4월 13일 국회의원 총선거가 있었습니다.
  어느당 누구를 지원했든간에 이제 정치인 및 국민모두가 경제회생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최근 신문보도에 의하면 우리나라 무역수지 적자폭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제2의 IMF 구제금융을 받지 않으려면 정치인 및 국민 모두가 과소비, 무분별한 해외여행을 자제하여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같이 금번 96회 임시회에서는 200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및 승인안 심의를 하시게 되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 사업내용의 충분한 연구검토와 우선순위의 적정한 결정, 지역경제의 활성화, 문화, 복지분야 특히 시민모두의 관심사인 수해복구 사업 및 실업대책과 민생관련분야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전문성을 토대로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심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하겠으며 아울러 조례안도 주민생활과 직접 관련이 있는 만큼 조례안 심의에도 만전을 기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의원님들은 의원님 나름대로 사전자료 준비등 철저한 업무연찬이 있어야 할 것이며, 집행부 또한 관계공무원들의 성실한 답변이 있어야만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금번 회기동안에도 집행부와 의회가 견제와 균형의 원리를 잘 조화시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이룩하여 알찬 의정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같이 협조하여 주시고 능률적이고 생산적인 의회운영이 될 수 있도록 서로의 고견을 존중하고 신뢰하는 분위기 조성에 다같이 노력하여 주시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바쁜 일정속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활력넘치는 의정활동으로 알찬 결실을 맺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호연  이상으로 제96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