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6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1998년 8월 14일 (금) 오전 10시

제76회동두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문영철)


(10시12분 개식)

◎의사계장 문영철  지금부터 제76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춰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묵         념)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간두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수해복구에 노고가 많으신 방제환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오늘 제76회 임시회 개회에 즈음하여 주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복지증진과 특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피해복구를 위하여 전력을 다하시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헌신적인 자원봉사를 하시는 각사회단체 관련 여러분과 소방서, 경찰서 등의 적극적인 복구활동의 인력지원에 감사드리며, 특히 국토방위임무 수행중인 군부대의 현역군인들의 헌신적인 인력과 장비지원으로 밤낮없는 복구활동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8월 5일부터 내리기 시작한 총 643㎖의 사상유례없는 게릴라성 집중호우로 인하여 시내중심부를 지나는 신천이 범람하여 생연동, 보산동을 비롯한 10개동의 전역이 가옥의 파산 및 침수, 농경지유실, 산사태 발생, 도로 및 교량유실 등 재산상의 피해는 상상할 수 없으며 아깝게도 10명의 귀중한 인명이 사망하는 등 동두천이 생긴 이래 최악의 재난을 당하였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의원 여러분께서도 주시하는 바와같이 금번 제76회 임시회에서는 집중후우로 상상할 수 없는 피해를 입은 우리 동두천지역을 수해특별재해지역으로 지정 선포하여 줄 것을 중앙정부에 촉구하고자 건의문을 채택하여 수해피해를 입은 시민의 복구를 최대한 지원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또한 ’97동두천시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결산검사위원선임의건을 다루게 됩니다.
지금 우리가 처한 엄청난 수해피해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도 단결과 화합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금번 임시회가 수해피해복구를 위한 보람된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의정할동을 기대합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998년 8월 14일
동두천시의회의장 간두범
◎의사계장 문영철  이상으로 제76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9분 폐식)


◎출석의원(7인)
  김관목      간두범      김택기      형남선      홍순연
  박수호      이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