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5회 동두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 의회사무과

일 시 : 2018년 9월 7일(금) 오전 10시 00분
장 소 : 본회의장

□ 제275회 동두천시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경부영)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경부영  
의사팀장입니다.
지금부터 제275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묵 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성수  
존경하는 동두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최용덕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8대 의회 개원 이후 첫 번째 정례회인 제275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맞이하여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게 생각합니다.
시민들의 지지와 성원 속에 제8대 의회가 개원한 지도 어느덧 2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새로운 변화와 복리증진,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의원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즐거운 변화, 더 좋은 동두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최용덕 시장님을 비롯한 시장님과 시민의 안녕과 복리증진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월 20일까지 14일 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75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의를 내실 있고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집행부와 견제 및 상호 보완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시정 주요현안 문제들을 심도 있게 다루어야 할 것입니다.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을 통해 예산 편성 목적대로 집행되었는지, 특히 결산 심사에 있어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집행기관 예산집행 전반에 대하여 낭비 예산은 없었는지, 예산이 투명하고 적법하게 사용되었는지를 꼼꼼히 살피셔서 이번 결산심사가 내년도 새해 예산안 심사를 준비하는 의정활동의 중요한 과정으로 편성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에 있어서 정책에 대한 감사, 예산에 대한 감사, 업무에 대한 감사, 사업에 대한 감사를 전반적으로 내실 있게 보셔서 시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인 것을 명심하여 정확한 자료제출은 물론 성실하고 책임 있는 자세, 명확한 답변으로 행정사무감사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동두천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동료 의원 여러분과 최용덕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충만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경부영    
이상으로 제275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