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5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10년 11월 4일 (목) 오전 10시

제205회동두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 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박정석)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박정석 지금부터 제205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묵   념 )
( 바   로 )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임상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오세창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수확의 기쁨과 늦가을의 아름다움이 함께하는 11월을 맞아 제205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노고가 많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시에서는 지난 10월 27일 미군거지이전과 관련하여 동두천지원특별법 제정 등 정부의 지원을 촉구하는 범 시민궐기대회가 있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 60여년을 허울 좋은 국가 안보의 굴레아래 온갖 냉대와 설움 속에서 살아 왔던 우리 시민의 절규가 저 멀리 청와대까지 메아리 쳤습니다.
  또한 의회에서도 전 의원의 뜻을 모아 대통령과의 대화를 촉구하는 호소문을 발송하여 엊그제 청와대로부터 우리시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검토하겠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만 우리 의회에서는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우리시의 구체적 요구 사항을 다시 한 번 대통령께 건의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회에서는 시민의 간절한 뜻을 받들어 정부의 동두천지원 촉구에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며 우리의 뜻이 관철될 때까지 강경한 투쟁도 불사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1월 1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금번 임시회에서는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작성하게 되며 2011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을 심의하게 됩니다.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은 다가오는 제2차 정례회와 2011년도 예산안 심사에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수집하고 집행기관의 업무 추진 사항 전반에 대하여 확인 점검하는 기초 자료로서 의정활동에 반영하고자 하는 것이므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계획서가 채택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제출된 일반안건에 대하여도 심사 의결에 소홀함이 없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원하는 대로 성취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박정석  이상으로 제205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