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9월 의정소식

date : 2023.09.30

내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동두천시의회 의정소식 시작하겠습니다.

1. 제323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폐회

동두천시의회는 8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11일간, 제323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 발의 안건 19건, 의원 발의 안건 5건까지 총 24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원안 가결했습니다.

■ 동두천시의회는 이번 본회의에서 황주룡 의원이 상정한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김재수 의원의 ▲「동두천시 돌봄노동자 권리보장 및 처우개선에 관한 조례안」과 「동두천시 직장 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고, 권영기 의원이 상정한 ▲「동두천시 사람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은경 의원의 ▲「동두천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안」을 의결했습니다.
이어 집행부에서 제출한 ▲「동두천시 상징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24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2023년도 애향장학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을 최종 의결했습니다.
김승호 의장은 이번 임시회 회기 동안 노고가 많으셨던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2. 추석맞이 방범기동순찰연합대 격려 방문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8일 추석 명절을 맞아 방범기동순찰연합대를 방문해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방범대원들을 격려했습니다.

■ 이번 방문은 동두천시의회에서 각 초소 방범 대장과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향후 지속적이면서 체계적인 방범 활동 방안과 대원들의 활동 환경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습니다.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주민의 안전과 치안 확보를 위해 순찰 활동을 하시는 방범대원분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봉사하시는 분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동두천시 방범기동순찰연합대는 방범 순찰은 물론 이웃을 위한 자선 및 각종 문화· 체육행사 시 질서유지 안내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3. 2023년 추석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격려 방문

동두천시의회는 21일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 7곳에 격려품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습니다.

■ 이날 김승호 의장을 포함한 모든 의원이 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 물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분들과 함께 인사를 나눴습니다. 특히 복지시설에 계신 어르신분들께 추석맞이 안부를 여쭤보면서 뜻깊은 시간을 가졌는데요.
김승호 의장은 “추석이 다가오는 만큼 올해도 어르신들과 이웃들이 오순도순 행복하게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동두천시의회는 항상 주변의 불우한 이웃을 먼저 살피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격려품을 전달하고, 사회복지 관계자 및 소외계층과 소통하면서 열린 의정을 직접 실현하고 있습니다.

온 가족이 모여 소중하고 따뜻한 기억으로 가득찬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9월 동두천시의회 의정소식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