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3월 의정포커스

date : 2020.03.26

내용
3월 동두천시의회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의회포커스에서 만나보겠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2월 25일 시청 본관 지하 1층에서 개최된 공무원노동조합 현판식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태화 동두천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과 최금숙 동두천시의회 부의장 등 내빈 및 조합원 3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는데요. 현판식에 참석한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은 "공무원들의 공평하고 공정한 업무 분담을 위해 노동조합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시민을 위한 바람직한 노동조합을 이끌어주시길 부탁드린다", "동두천시의회도 최선을 다해 환경을 만들겠다"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지난 4일과 5일, 의원회의실에서 결산 검사·심사 실무 자체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이번에 시행된 결산 검사·심사 실무 자체교육은 2019년도 회계 결산 심사 대비를 위한 교육으로 동두천시의원과 의회 직원들이 참여했는데요. 동두천시의회는 결산 검사·심사 실무 자체교육을 통해 결산 검사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예산 집행에 대한 적법성과 재정 운영 합리성 등의 사안을 논의했습니다. 시의원들은 회계 결산을 위해 필요한 핵심 내용을 듣고 정확히 이해하는 등 2019년도 회계 결산 심사 대비를 위해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제 29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가 지난 25일 하루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본래 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려던 제 291회 임시회를 25일 하루로 단축했습니다. 제 251회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발의한 2건의 안건과의원이 발의한 3건의 안건 등 총 5건의 안건에 대한 원안 가결 처리를 끝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은 이번 제 291회 임시회는 “동두천시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코로나19 방역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의회 일정을 최소한 것”이라며 “코로나19 차단에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회의 강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누구보다 발 빠르게 움직이는 동두천시의회 이야기
3월 의회포커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