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1월 의회소식

date : 2019.01.31

내용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3일 의원회의실에서 ‘1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10건의 안건과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제출한 3건의 안건에 대해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획감사담당관 소관의「2018년 시군종합평가 결과 보고」, 사회복지과 소관의「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운영사무 민간위탁 동의요구안」, 회계과 소관의「동두천시 신청사 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등 집행부에서 제출한 10건의 안건과
김승호 의원 외 6명의 의원이 발의한 「동두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등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제출한 3건의 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과 함께 집행부와 의회 간 심도 있는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이날 논의된 안건은 1월 16일부터 개최된 제279회 임시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졌습니다.
사회복지법인 샘솟는기쁨복지재단 에서는 지난 11일 하나로웨딩부페 연회장에서 2019년 신년하례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하례식에는 최용덕 동두천시장 및 이성수 시의회의장, 최금숙, 김승호, 김운호, 박인범 시의원과 재단 이사장 및 임원진 등이 참석해 2019년 새해,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장애로 인해 차별받지 않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덕담을 나누었습니다.
행사는 샘솟는기쁨복지재단의 2018년도 사업보고 및 우수직원에 대한 표창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산하기관의 공연과 경품추첨으로 신년인사회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79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5개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과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발의한 3개의 조례안 등 총 8개의 안건을 심의·의결해 사회복지과 소관의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운영사무」민간위탁 동의요구안, 회계과 소관의「동두천시 신청사 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안전총괄과 소관의「동두천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8개의 안건을 원안 가결 처리했습니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임시회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동료의원들과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