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5월 의회소식

date : 2019.05.31

내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 동두천시 의회뉴스입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과 교육협력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시의원들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제고가 기대됩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4월 30일 시의원의 역량 강화 및 정책연구 개발 등을 위한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를 위해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과 교육 협약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성수 동두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최금숙 부의장 및 시의원 5명이 참석했으며,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는 임도빈 원장 및 김은순 지방의정리더십 주임교수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시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 상호협력,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교류, 시의회와 대학원 발전을 위한 연구 활동 등을 상호 협력하는데 뜻을 모았습니다.
이성수 의장은 ‘동두천시의회가 성숙한 지방분권의 길로 나아가는데 있어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과의 이번 교육 협약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의원 역량의 전문성을 높이고, 나아가 지방자치의 활성화를 위해 더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집행부와 의회 간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이 이루어지는 의원간담회가 지난 7일 개최됐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7일 의원회의실에서 ‘5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6건의 안건과 동두천시의회에서 제출한 7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획감사담당관 소관의 「동두천시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의 안건과, 동두천시의회에서 제출한 「동두천시의회 의원 등 공무 국외출장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과 함께 집행부와 의회 간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의 시간이 됐습니다.
한편, 이날 논의된 안건은 6월 3일부터 개최될 예정인 제283회 제1차 정례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질 예정입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 동두천시 보산동에 위치한 커뮤니티 센터에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3일 개최되는 제283회 정례회를 대비해 행정사무감사의 준비·실시과정 및 실무기법 등에 관한 의원들의 전문지식을 함양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육기간 중에는 ‘청렴과 청탁금지법의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의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숨 가쁜 의정 활동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가꿀 수 있는 ‘오피스 요가’ 강의 등 의정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교육은 행정사무감사 대비 실무교육을 비롯하여, 청렴 교육, 오피스 요가 등 의원의 전문성 제고 및 자기개발을 위해 다양하게 구성되었다.’며, ‘앞으로도 폭 넓은 주제와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의정역량을 발전시켜, 높아진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상으로 동두천시 의회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