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3월 의회소식

date : 2020.03.26

내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월 동두천시 의회뉴스입니다.
동두천시 공무원노동조합이 지난 2월 25일 시청 본관 지하 1층에서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현판 제막식에 참여해 공무원노동조합의 힘찬 첫걸음을 응원했습니다.

▣ 동두천시공무원노동조합 현판식 ▣

동두천시 공무원노동조합은 25일 시청 본관 지하 1층에서 현판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태화 동두천시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최용덕 동두천시장과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 최금숙 동두천시의회 부의장 등 내빈 및 조합원 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현판식 행사는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최용덕 동두천시장과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 축하 인사에 이어 현판 제막식을 가진 뒤 조합 사무실을 둘러본 후 마무리됐습니다. 한편,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은 현판식 축사를 통해 “공무원들의 공평하고 공정한 업무 분담을 위해 노동조합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시민을 위한 바람직한 노동조합을 이끌어주시길 부탁드린다.”, “동두천시의회도 최선을 다해 환경을 만들겠다”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동두천시의회에서 2019년도 회계 결산, 심사 대비를 위한 자체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시의원들은 결산 검사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예산 집행에 대한 적법성 등을 논의했습니다. 지난 4일과 5일, 의원회의실에서 결산 검사·심사 실무 자체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결산 검사·심사 실무 자체 교육은 2019년도 회계 결산 심사 대비를 위한 교육으로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과 최금숙 동두천시의회 부의장, 김승호 의원과 정계숙 의원, 김운호 의원, 박인범 의원, 정문영 의원 등 동두천시의원과 의회 직원들이 참여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결산 검사·심사 실무 자체 교육을 통해 결산 검사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예산 집행에 대한 적법성과 재정 운영 합리성 등의 사안을 논의했습니다. 시의원들은 회계 결산을 위해 필요한 핵심 내용을 듣고 정확히 이해하는 등 2019년도 회계 결산 심사 대비를 위해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시의회 일정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그동안 임시회는 3일간의 일정으로 이루어졌지만 이번 제291회 임시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25일 하루 동안만 진행됐는데요. 안건 관련 부서장만 참석하고 회의장 방청이 임시 제한됐습니다. 제 29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소식입니다. 제 29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가 지난 25일 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임시회에는 집행부에서 발의한 ▶복지정책과 소관 「동두천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회계과 소관 「2020년도 제1회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등 2건의 안건과 ▶이성수 의장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의회 의원 행동 강령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김운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위생업소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정문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지역 상권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및 상생 협력에 관한 조례안」 등 의원이 발의한 3건의 안건, 총 5개의 안건에 대한 원안 가결 처리를 끝으로 제29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습니다. 이성수 의장은 “동두천시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코로나19 방역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의회 일정을 최소화한 것”이라며, “코로나19 차단에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동두천시 다중이용시설도 임시 휴관에 돌입합니다. 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해 시립도서관, 평생학습관, 노인복지관 등의 시민회관은 별도 안내 시까지 휴관할 예정입니다.
동 주민자치센터 운영 프로그램 또한 중단되오니, 외출 전 동두천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3월 동두천시 의회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