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2월 의정뉴스

date : 2019.03.26

내용
시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동두천시 의회뉴스입니다.
2월 중 의원간담회가 지난 13일 의원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2월 13일 의원회의실에서 ‘2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5건의 안건과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제출한 11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의「동두천시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5개의 안건과,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제출한 「동두천시 체육 진흥 조례안」등 11개의 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과 함께 집행부와 의회 간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이날 논의된 안건은 2월 26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제280회 임시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집니다.
2019년 제1회 공공디자인 진흥 위원회 개최됐습니다. 위원회는 동두천시 의회 김운호 시의원과 정문영 시의원이 포함돼 공공기관이 설치하는 각종 시설물에 대해 공공성과 심미성 등을 심의·자문하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진행한 2019년 제 1차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가 실무부서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는 류범상 안전도시국장을 위원장으로 디자인, 건축, 도시계획, 조명 등 총 20여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두천시의회 김운호 시의원과 정문영 시의원이 포함돼 공공기관이 설치하는 각종 시설물에 대해 공공성과 심미성 등을 심의·자문하고 있습니다.
금년 들어 첫 번째 개최되는 이번 위원회에 제출된 안건으로는 심의 사항인 「5060 청춘로드 간판·파사드 디자인 개발안」이 있었으며, 자문 사항으로는 「동두천시보건소 별관 신축안」,「산악레포츠 구간정비 사업안」이 있었습니다.
한편, 샘솟는기쁨복지재단은 긍정, 희망, 나눔, 행복은 기쁨이 된다는 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해 누구나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나눔의 삶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동두천에서 열리는 제6회 두드림 전국 복싱대회에 동두천시 의원들이 참석해 선수들의 사기를 높이고 격려했습니다.
지난 2월 23일 동두천시민회관체육관에서는 제6회 동두천 전국 복싱대회가 개최됐습니다.
동두천시 복싱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선수 200여명과 더불어 동두천시의원들이 참석해 선수들의 사기를 높이고 격려했습니다.
이날 이성수 의장은 축사를 통해 선수와 임원, 동호인 가족을 환영하며 정정당당한 스포츠맨십으로 서로간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이상으로 동두천시 의회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