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4월 의회소식

date : 2020.04.23

내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월 동두천시의회 의정뉴스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있습니다. 이에 시의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발 빠른 대응에 나섰는데요.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시키고자 긴급 원포인트 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달 3일 개최된 제 292회 임시회에서는 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법적 근거가 마련됐습니다. 임시회 현장 소식 전해드립니다.

▣ 동두천시의회, 코로나19 위기대응 임시회 개최 ▣

동두천시의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 위기 대응, 긴급 원포인트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이번에 개최된 제292회 임시회는 4월 3일 하루 일정으로 이뤄졌습니다.
제292회 임시회, 재난기본소득 지급 법적 근거 마련
이번 임시회에서는 이성수 의장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안」을 제정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동두천시 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법적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기정액 대비 6.8% 증액 편성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상정해 재난기본소득 및 성립전 예산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예산 규모는 기정액 4,821억 원 대비 6.8% 증가한 5,153억 원으로 편성했습니다.
이성수 의장 “신속한 대응으로 지역경제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 이성수 의장은 제 292회 임시회를 통해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동두천시 시민의 안전뿐만 아니라 소비심리 위축, 지역경제 침체 등 시민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며 「동두천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안」등을 통해 신속한 대응으로 하루빨리 사태가 종식되고 침체된 지역경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결산검사위원 위촉식 ▣

약 2달 후인 6월에는 2019 결산검사가 시민에게 공개됩니다. 시의회는 지난 20일 의장실에서 결산검사위원 5명을 위촉했는데요.
경험과 전문 지식을 겸비한 결산검사위원들은 예산의 낭비요인을 철저히 살펴보고 향후 시 재정이 투명하게 운용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사할 예정입니다.
2019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촉식 소식입니다. 

동두천시의회, 2019회계연도 결산위원 위촉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20일 동두천시의회 의장실에서 2019회계연도 동두천시 결산검사위원 5명을 위촉했습니다.
전문지식과 경험을 겸비한 5명의 결산검사위원으로 구성 2019 회계연도 동두천시 결산검사위원으로 위촉된 위원은 전문지식과 경험을 겸비한 정계숙 동두천시 의원을 비롯해 세무사 2명, 재무관리 전문가 2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세입세출, 재산 및 기금 결산 면밀히 검사해 검사의견서 제출

결산검사위원들은 「동두천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5월 9일까지 동두천시 세입세출, 재산 및 기금 등의 결산을 면밀히 검사해 검사의견서를 제출합니다. 제출된 결산검사 결과는 6월 동두천시의회 제294회 정례회 심의를 거친 후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성수 시의회의장 “결산검사위원들의 면밀한 결산 검사 부탁…” 이성수 시의회의장은 위촉식 자리에서 “결산검사는 당초 승인된 예산이 편성 목적에 맞게 집행됐는지를 점검해, 다음 연도 시 예산 편성 및 재정 운영의 개선을 도모하는 중요한 과정” 이라며 “결산검사위원님들의 면밀한 결산 검사를 부탁한다.”라고 당부했습니다.

▣ 4월중 의원간담회 ▣

집행부와 의회간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지는 의원간담회가 지난 21일 의원회의실에서 진행됐습니다.

동두천시의회,‘4월 중 의원간담회 개최’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21일 의원회의실에서 ‘4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하고,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제출한 5건의 안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19건의 안건 등 총 24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총 24건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 교환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성수 의장이 대표 제출한 「동두천시의회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승호 의원이 대표 제출한 「동두천시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안」 등 의원 제출 안건 5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어려운 한자어 정비 등을 위한 동두천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복지정책과 소관 「동두천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등 19건의 안건, 총 24건의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과 함께 집행부와 의회 간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이날 논의된 안건은 제293회 임시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질 예정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점차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봄 날씨가 시작됐습니다.
봄철에는 꽃가루와 황사, 미세먼지 등이 기관지 건강을 위협하는 불청객이 되곤하죠? 봄철 기관지 건강 관리를 위해선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촉진해 유해물질을 걸러주는 녹차 한 잔 하시는건 어떨까요? 봄철 유해물질로부터 그리고 코로나19로부터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4월 동두천시의회 의정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