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9월 의회소식

date : 2019.09.30

내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동두천시 의회뉴스입니다.
의정모니터단은 동두천 시민의 현장감 있는 의견을 시의회의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요. 이 의정모니터단의 역량증진교육과 정기회의가 진행됐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2일 동양대학교에서 제1기 의정모니터단을 대상으로 역량증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의정모니터단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장을 초빙하여, 1교시에는 지방자치와 의정모니터단의 역할, 2교시에는 의정모니터단 정책제안 및 각종 활동보고서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교육을 통해 의정모니터 단원들은 지방자치의 개념부터 의정모니터단의 역할 및 향후 수행업무 등을 배웠으며 오후에는 의정모니터단 2019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의정모니터단 출범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활동을 보고하고, 의정모니터단의 발전방향 및 활발한 활동을 위한 자율토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성수 의장은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 교육을 통해 적극적인 정책 제안과 지역 주민을 위한 목소리를 많이 내 주었으면 한다.”며 “또한, 동두천시의회에서도 의정모니터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시민과 함께 열린 의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9일 추석을 맞아 동두천시의회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9일 추석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시설 관계자들을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습니다.
이성수 의장은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면서, 더불어 사는 사회,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라며,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 훈훈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날 시의회 의원들은 관내의 사회복지시설인 사랑나무지역아동센터, 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두드림장애인학교, 효담원 노인전문요양센터, 보산지역아동센터, 동두천농아인협회 등 총 7곳을 방문하여, 쌀, 라면, 휴지 등 정성이 담긴 위문품을 전달했습니다.
한편, 동두천시의회는 매년 민족의 명절인 설과 추석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위문하며 감사와 사랑의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제 286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이번에 심의․의결할 안건은 총 19건입니다.

동두천시의회는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86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14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과 2019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총 19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입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정문영 의원과 박인범 의원, 김운호 의원, 김승호 의원이 『동두천시 인구유출 방지를 위한 정책제안』, 『유튜브센터 건립 촉구』, 『도심숲 조성제안』, 『두드림 5060 청춘로드 조성사업 병행, 큰시장 세아프라자 인근 주차장 조성 촉구』에 대해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하였으며, 이어서 진행된 제1차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은 ▶기획감사담당관 소관의 「동두천시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공공조형물의 건립 및 관리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4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과 ▶2019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2020년도 출연금 사전의결안 등 총 19건이 상정됐습니다.
한편, 동두천시의회는 「2019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하기로 하였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최금숙 의원을 비롯한 총 6명의 의원이 활동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동두천시 의회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