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의정뉴스

의정뉴스

3월 의회소식

date : 2019.03.29

내용
시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월 동두천시 의회뉴스입니다.
3월 중 의원간담회가 3월 5일 시의회 회의실에서 진행됐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5일 의원회의실에서 ‘3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5건의 안건에 대해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치행정과 소관의 「동두천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시험수당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사회복지과 소관의 「동두천시 아동급식 지원 조례안」, 회계과 소관의 「2019년 제1회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교통행정과 소관「동두천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로과 소관의 「동두천시 지하안전위원회 조례안」 등 5개의 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과 함께 집행부와 의회 간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이날 논의된 안건은 3월 19일부터 개최될 예정인 제281회 임시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질 예정입니다.
지난 3월 10일 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열린 제5회 동두천 소요산 두드림배 족구대회에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 박인범, 정계숙 시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지난 3월 10일 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는 동두천시 체육회 주최로 제 5회 동두천 소요산 두드림배 초청 족구대회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족구동호인 약 500여명 외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 박인범, 정계숙 시의원이 참석했으며 최용덕 동두천시장, 박용선 동두천시체육회 수석부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행사는 개회선언 후 유공자 표창, 대회사, 환영사 및 축사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대회 결과 ‘라우섬유’에서 일반부 승리를 거머쥐고 관내 1부와 관내 2부에서는 ‘두드림’과 ‘마루족구단’이 각각 우승했습니다.
지난 3월 24일 동두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 동두천평화지역 RCY단 창단식에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과, 최금숙 부의장이 참석했습니다.
지난 24일 동두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동두천평화지역 RCY단 창단식이 있었습니다. Red Cross Youth의 약자인 RCY는 적십자운동의 체계 안에서 청소년층이 주체가 되어 국내외적으로 활동하는 단체로, 175개국 약 1억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RCY’단의 주요 활동은 자원봉사, 타인에 대한 이해와 국제친선활동, 적십자 이념 보급이며 이를 위해 보건강습, 헌혈운동, 불우이웃 돕기, 군부대 위문, 회원국과의 교류, 국제친선 클럽 활동, 글로벌 리더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창단식에는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과 최금숙 부의장이 참석했으며, 동두천평화로봉사회를 주축으로 북부봉사관 내 최초의 지역 RCY가 창단됐다는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이날 이성수 시의회의장은 RCY 단원들이 활동을 통해 배려를 배우고 인격을 완성해나가, 자신들의 역량을 개발하길 바라며 나라의 좋은 자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으며, 앞으로도 RCY에 많은 애정과 사랑을 갖겠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이상으로 동두천시 의회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