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293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최금숙 의원)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20.05.12 조회수 1868

동두천시의회 최금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8일 제293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감소 등 심각한 경제적 피해를 입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긴급 민생안정자금을 지원하자고 제안했다.

 

최금숙 의원은, “감염병 그 자체보다 더 무서운 것이 경제적 피해다. 그러잖아도 어렵던 동두천 경제는 최악으로 치닫고 있으며, 모든 자영업자들이 절박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한 후, 전 시민을 대상으로 한 보편적 재난기본소득 외에,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 민생안정자금 지원을 촉구했다.

 

최 의원은, “이렇다 할 대기업이 전혀 없는 동두천 경제활동 인구의 상당수가 영세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이다. 게다가 미군의 장병 외출 제한으로 인해 줄폐업 위기에 놓여 있다.”고 심각한 실태를 상기하고 “동두천 내 코로나-19 지역감염 사례가 전무한 것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책에 다중이용시설 운영자 등 소상공인들이 적극 참여한 희생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최금숙 의원은, “동두천이 중앙정부에 지원을 요청할 때 항상 근거로 드는 논리가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을!’인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정책에 적극 참여한 지역 소상공인들의 특별한 희생에도 그에 마땅한 보상이 주어져야 한다.” 고 역설했다. 이어 최 의원은, 보편적으로 일괄 지급하는 긴급 재난기본소득과는 다르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긴급 민생안정자금 지원은 휴업일수와 매출감소 여부 등 피해 현황을 파악해 차등 지원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최 의원은 “높은 시민의식을 가진 동두천시민의 힘으로 지금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제언과 함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최용덕 시장과 공직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최금숙 의원은 시의회 정례회․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 현안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을 개진하며 민의를 대변하고 있다. (끝)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2020년도 5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간담회 개최
이전글 제293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정계숙 의원)